[TIP] [관광창업론 공통] 관광창업론 제1강 강의내용과 교재 14page business plan의 구성요소에 대한 說明(…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7 09:47
본문
Download : [관광창업론 공통] 관광창업론 제1강.hwp
[관광창업론 공통] 관광창업론 제1강 강의내용과 교재 14page 사업계획서의 구성요소에 대한 설명을 기초로 관광기업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시오
1) 마케팅믹스(4Ps: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3) 유통(place)
[관광창업론 공통] 관광창업론 제1강 강의내용과 교재 14page business plan의 구성요소에 대한 說明(설명) 을 기초로 관광기업의 business plan를 작성하시오 - 여행사
설명
(4) Threats(위협)
(2) 법적 형태
(3) 유통경로strategy
(2) 사업의 기대 결과
(1) 제품strategy
순서
여행사에서도 정보시스템의 활용과 이를 통한 경쟁우위의 획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조건이다. 이러한
- 운영 해결책
Ⅱ. 본론
2) people, process, physical evidence(7Ps)
2) 創業동기 및 사업의 기대 결과
3) 소비자分析(분석)
(1) Strenght(강점)
- 핵심 인력 충원
(3) Opportunities(기회)
Ⅲ. 결론 : 회사의 未來(미래)에 대한 전망(예측)
(3) 주요 경영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고한 문헌
1) 상품(product)
1) 회사紹介
[관광창업론 공통] 관광창업론 제1강 강의내용과 교재 14page business plan의 구성요소에 대한 說明(설명) 을 기초로 관광기업의 business plan를 작성하시오
(2) 가격strategy
(4) 사업장 위치
2. 회사(사업) 개요
1. 표지
Ⅰ. 서론
4. 마케팅계획
(2) Weekness(약점)
5) SWOT分析(분석)
사업계획서,관광,관광기업,사업,여행사
2) 가격(price)
3. 산업分析(분석)
4) 경쟁자分析(분석)
(4) 촉진strategy
7) 서비스전달과정(process of service assembly)
Download : [관광창업론 공통] 관광창업론 제1강.hwp( 47 )
1) 진출사업分析(분석)
4) 촉진(promotion)
- 여행 콘텐츠 확보
Ⅰ. 서론
(1) 기업명
(1) 創業동기
2) 목표(goal)시장分析(분석)
6) 물리적증거(physical evidence)
5) 종업원(people)
![[관광창업론 공통] 관광창업론 제1강-201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4%80%EA%B4%91%EC%B0%BD%EC%97%85%EB%A1%A0%20%EA%B3%B5%ED%86%B5%5D%20%EA%B4%80%EA%B4%91%EC%B0%BD%EC%97%85%EB%A1%A0%20%EC%A0%9C1%EA%B0%95-2011_01_.jpg)
![[관광창업론 공통] 관광창업론 제1강-201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4%80%EA%B4%91%EC%B0%BD%EC%97%85%EB%A1%A0%20%EA%B3%B5%ED%86%B5%5D%20%EA%B4%80%EA%B4%91%EC%B0%BD%EC%97%85%EB%A1%A0%20%EC%A0%9C1%EA%B0%95-2011_02_.jpg)
![[관광창업론 공통] 관광창업론 제1강-201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4%80%EA%B4%91%EC%B0%BD%EC%97%85%EB%A1%A0%20%EA%B3%B5%ED%86%B5%5D%20%EA%B4%80%EA%B4%91%EC%B0%BD%EC%97%85%EB%A1%A0%20%EC%A0%9C1%EA%B0%95-2011_03_.jpg)
![[관광창업론 공통] 관광창업론 제1강-201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4%80%EA%B4%91%EC%B0%BD%EC%97%85%EB%A1%A0%20%EA%B3%B5%ED%86%B5%5D%20%EA%B4%80%EA%B4%91%EC%B0%BD%EC%97%85%EB%A1%A0%20%EC%A0%9C1%EA%B0%95-2011_04_.jpg)
![[관광창업론 공통] 관광창업론 제1강-201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4%80%EA%B4%91%EC%B0%BD%EC%97%85%EB%A1%A0%20%EA%B3%B5%ED%86%B5%5D%20%EA%B4%80%EA%B4%91%EC%B0%BD%EC%97%85%EB%A1%A0%20%EC%A0%9C1%EA%B0%95-2011_05_.jpg)
다. 그러나 현재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떠한 형태로든 여행과 관련된 서비스업체의 necessity need은 오히려 증대되었고, 지금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온 라인상에서만 영업을 하는 온 라인 여행사도 등장하였으며, 대기업에서조차도 여행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인터넷과 e-business가 급속하게 확대되었던 1990년대 말, 앞으로 여행사는 사라질지 모른다는 여행사 무용론까지 대두되었는데, 여행사의 주요 기능인 정보의 전달과 알선의 역할을 인터넷이 수행하여 관광자와 관광사업자를 직접 연결하게 될 것이라는 생각에서였다. 정보기술은 여행사의 상품 유통채널과 거래방식, 서비스의 전달방식, 고객과의 접촉방식 등 모든 면에서 變化(변화)와 위기를 가져다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