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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비즈니스판매촉진과PR]e-비즈니스판매촉진의중요성과유형,目標(목표)및e-비즈니스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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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6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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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광고는 주로 장기적으로 상품의 구매이유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반면, 판촉은 바로 지금 시점에 구매할 이유를 제공하는 촉진방법인 것이다. 특히 Internet을 이용한 판촉의 경우 웹 사이트 자체의 인지도의 확산이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의 판매촉진을 위해 소비자의 흥미를 자극하는 첨단의 기술적 요소가 가미된 판촉수단을 동원하게 된다된다.
이에 본 절에서는 e-비즈니스 판매촉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즉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중요성 증가,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목표(goal),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유형, e-비즈니스 판매촉진 전략(strategy)의 유의점에 상대하여 조사하였다. 소비자의 경우도 과거 수동적 입장에서 기업이 제공하는 판촉수단을접하게 되는 것이 아니고 적극적으로 찾아갈 수 있는 정보접근력을 보유하게 됨으로써 현대의 기업에게 있어서 판매촉진전략(strategy)의 差別(차별) 화가 매우 중요한 경쟁적 우위요인으로 인식되게 되었다. 반면에 e-비즈니스 판매촉진은 Internet을 이용하는 e-비즈니스 기업이 고객의 즉각적인 사이트방문이나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마케팅활동으로 definition 할 수 있다
이러한 definition 에서 알 수 있듯이 판매촉진은 즉각적인 매출증대를 목적으로 하는 비교적 단기적인 고객동기부여수단을 총칭한다는 점에서 광고와 구별된다된다.

1.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중요성 증가

최근 들어 e-비즈니스 판매촉진이 전체 마케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데, 그 Cause 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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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비즈니스 판매촉진과 PR]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중요성과 유형, 목표(goal) 및 e-비즈니스 PR

목차

* e-비즈니스 판매촉진과 PR

Ⅰ. e-비즈니스 판매촉진

1.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중요성 증가
1) 광고혼잡현상의 심화
2) 서비스 및 상품의 표준화로 인한 소비자의 가격에 대한 민감도 증가
3) 판매촉진은 광고보다 단기간 내에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4) 판매촉진과 관련하여 e-비즈니스 기업들 간에 경쟁이 더 치열해졌다
2.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목표(goal)
3. e-비즈니스 판매촉진 유형
1) 샘플링
2) 쿠폰
3) 사은품
4) 콘테스트와 추첨
5) 보너스 팩
6) 가격할인
7) 환불
4. e-비즈니스 판매촉진전략(strategy)의 유의점

Ⅱ. e-비즈니스 PR



I. e-비즈니스 판매촉진

일반적으로 판매촉진이란 것은 기업이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상품을 즉각적으로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마케팅활동을 말한다.

(1) 광고혼잡현상의 심화

최근 들어 Internet을 이용하는 e-비즈니스 기업들이 온 라인과 오프라인 상에서 광고의 홍수라고 표현될 만큼 많은 광고물을 혼잡스럽게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광고가 소비자의 주의를 끄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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