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학 (한국의 교통침체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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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2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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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안전띠(Safety Belt) 착용도 서울 38.9%, 부산 49.4%로 日本 오사카의 72.4%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우리는 사실상 1가구 1차량 시대에 접어들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운전 질서 수준은 외국인들의 지적대로 엉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끼어들기 위반차량도 1.8명으로 日本 의 0.6명보다 3배나 많았다. , 교통학 (한국의 교통침체률)기타레포트 , 교통학 한국의 교통침체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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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손해保險협회(Nonlifes Insurance Society)가 시내운행 차량을 觀察(관찰) 한 결과, 교차로 통행 위반은 한국이 2.5명으로 日本 의 0.2명보다 13배나 많은 수치를 나타냈다.
한국의 교통질서 준수
전
국의 2인 이상 가구 수는 1,221만 가구이며, 차량등록대수는 1,206만 대이다. 따라서 운전질서(Driving Order) 확립은 운전자라면 누구나 지켜야 할 생활(生活)의 기본이 되었다.
1. 각 국의 교통질서와의 비교
교통안전공단(Korea Transportation Safety Authority)1)과 대한교통학회(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가 한국의 교통文化(문화)지수(Traffic-culture Index)를 日本 의 오사카, 독일의 만하임(Mannheim)과 비교(比較)하여 발표(發表)하였다.
<표> 각 국의 교통질서 실태
구분
정지선
안전띠
새치기
비고
서울
45.9
38.9
62.5
부산
51.9
49.9
58.4
오사카
67.9
72.4
22.2
만하임
92.6
83.5
11.5
합계
258.3
244.7
154.6
(단위 : %)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서는 합리적인 도로 시스템도 질서유지의 요인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아 독일의 경우, 정지선(Stop Line) 준수율이 90%가 넘는 비결은 신…(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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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단보도(Pedestrian Crossing) 정지선을 지키는 비율은 서울이 45.9%, 부산이 52.9%로 오사카의 67.9%나 독일의 92.6%에 비해 낮은 수치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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