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공통>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9 15:41
본문
Download : 콜버그 교육적 시사점.hwp
1) 에릭슨의 심리사회 발달理論(이론)
3.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理論(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간호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순서
Download : 콜버그 교육적 시사점.hwp( 24 )
1)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III. 결 론
교육심리학,콜버그,도덕성발달,에릭슨,성격발달단계이론,방송통신대
I. 서 론
1)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Reference List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5점 만점)
II. 본 론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2) 교육적 시사점
간호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설명
2. 강화계획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I. 서 론
2) 강화계획의 예





<교육심리학 공통>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5점 만점)
2) 에릭슨의 人生(life)발달 8단계 및 교육적 시사점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콜버그는 아동의 도덕판단능력이 일정한 단계를 거쳐 발달한다는 피아제의 주장을 확장하여 도덕적 발달 단계를 기술하였다. 콜버그는 인간이 성숙한 도덕성을 갖고 定義(정의)로운 사회 구축에 공헌하는 인성을 형성하는데 교육의 목적이 있다고 하였다. 그에 의하면 개인의 심리적 인지 구조와 사회적 환경의 상호작용의 결과로 도덕성은 단계적으로 발전하며, 도덕적 성숙은 최종적인 여섯 번째 단계에 도달한다. 그는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인간에게는 반드시 지켜야 할 보편적인 定義(정의)의 원리와 도덕률이 있다고 믿었으며 인간이 개인적인 욕구 중심의 단계로부터 원리적 도덕성으로 이행해가는 과정을 그의 도덕성발달理論(이론)의 근간으로 하였다.
다. . 이 리포트는 도덕성 발달理論(이론)과 강화계획을 중심으로 작성하였다. 성숙된 도덕성은 자기 자신을 다른 사람들을 동일시하고 다른 사람들에 대해 배려하며, 무엇보다도‘定義(정의)와 휴머니즘’원리에 입각해 행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