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자료(data)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9 06:26
본문
Download : 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자료.hwp
이 방법을 통해 아동의 타 아동과의 교류, 문제...
觀察은 가정이나 학교에서의 일상생활에서 아동의 행동이나 수행수준 등을 觀察하고 기록하는 것이다. 이 방법을 통해 아동의 타 아동과의 교류, 문제행동의 발생요인, 아동의 의사소통 등을 평가할 수 있따 일기형식으로 하나의 행동이 일어나기 직전의 사건이나 상황, 또는 행동직후에 일어난 결과 등을 기록할 때에는 행동이 일어나게 된 요인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특정행동이 얼마나 자주 일어나는가(예: 꼬집는 행동의 횟수) 또는 얼마나 오랜 시간 동안 일어나는가(예: 눈을 맞추는 시간의 길이)를 일정기간을 정하여 횟수를 기록하거나 지속시간을 적어놓거나 여러 행동(예: 물기, 꼬집기, 때리기) 들을 공통적 特性(특성)(예: 공격적 행동)에 따라 묶어서 그 속성을 알아볼 수도 있따 觀察의 기록방식으로는 횟수기록법, 동간기록법, 지속시간 및 경과시간기록법, 시간기록법, 삽화적 기록법 등이 있따(그림1-5참조)
빈도기록법은 특정 문제행동이 일어난 횟수를 기록하는 것이고, 동간기록법과 시간 표집기록법은 특정시간대에 그 행동이 일어났는가 일어나지 않았는가를 표기하는 것이며, 지속시간 및 …(생략(省略))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다.
순서






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자료(data)
Download : 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자료.hwp( 16 )
관찰은 가정이나 학교에서의 일상생활에서 아동의 행동이나 수행수준 등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것이다. 이 방법을 통해 아동의 타 아동과의 교류, 문제... , 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자료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watch은 가정이나 학교에서의 일상생활에서 아동의 행동이나 수행수준 등을 watch하고 기록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