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co.kr 현대광고론 요약정리(整理) (제1장 광고의 여러 차원) > dent4 | dent.co.kr report

현대광고론 요약정리(整理) (제1장 광고의 여러 차원) > dent4

본문 바로가기

dent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整理) (제1장 광고의 여러 차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13:06

본문




Download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1장 광고의 여러 차원).hwp




현대광고론 시험을 보시는 분이나 발표를 하시는 분, 현대광고에 대한 레포트(report) 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주세요

현대광고론%20요약정리%20(제1장%20광고의%20여러%20차원)_hwp_01.gif 현대광고론%20요약정리%20(제1장%20광고의%20여러%20차원)_hwp_02.gif 현대광고론%20요약정리%20(제1장%20광고의%20여러%20차원)_hwp_03.gif 현대광고론%20요약정리%20(제1장%20광고의%20여러%20차원)_hwp_04.gif 현대광고론%20요약정리%20(제1장%20광고의%20여러%20차원)_hwp_05.gif 현대광고론%20요약정리%20(제1장%20광고의%20여러%20차원)_hwp_06.gif

Download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1장 광고의 여러 차원).hwp( 90 )



현대광고론요약정리(整理) (제1장광고의여러차원)
현대광고론 요약정리(整理) (제1장 광고의 여러 차원)




1. 광고란 무엇인가?

2. 커뮤니케이션- 무엇이 광고를 독특하게 만드는가?
1) 인간 커뮤니케이션 과정
2) 인간 커뮤니케이션 과definition 광고에의 적용

3. 마케팅- 이용할 광고 유형의 결정
1) 마케팅 차원
2)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3) 광고와 마케팅 과정
4) 표적시장과 표적수용자의 파악
5) 마케팅 전술의 실행
6)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4. 경제학: 광고의 필요성(必要性) 증가
1) 자유시장경제의 원칙들(principles of free-market economics)
2) 자유경제에서의 광고의 기능과 효과(效果)
3) 경제적 수단으로서 광고의 발전

5. 사회와 윤리: 광고의 효과(效果)
1) 광고는 사회적 effect력의 하나로, 전세계의 생활수준을 改善(개선) 시키는 주요한 요인.
2) 광고의 단점

6. 리뷰와 논의를 위한 질문들
1) 미국암협회의 광고는 광고에 대한 표준적인 definition 와 어떻게 비교될 수 있는가?
2) PR활동들과 광고는 어떻게 다른가?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정보원, 메시지, 수용자의 다양한 차원들은 무엇인가?
4) 마케팅 전술은 이용되는 광고의 유형에 어떻게 effect을 미치는가?
5) 산업화 또는 산업시대에 사용되는 광고는 어떻게 다른가?
6) 산업이후 시대에 광고에 미치는 가장 중요한 effect은 무엇인가?
7) 디마케팅 전술을 이용하는 기업이나 조직의 3가지 사례(instance)들은 무엇인가?
8) 당신이 생각하기에 마케팅 전쟁에 개입된 기업들은 어떤 것들인가?
9) 소비자로서, 당신은 광고를 하지 않는 점포에서 구매하며 돈을 절약할 가능성이
있는가? 설명(explanation)하라.
10) 당신이 믿기에 일반적으로 광고는 사회에 어떠한 효과(效果)를 미치는가? 설명(explanation)하라.

7. 참고data(자료)


■ 목표(goal)

- 마케팅 관점에서 광고를 definition 내리고, 다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유형들과 구별.
- 광고 커뮤니케이션 과정이 근본적인 인간 커뮤니케이션 과정과 어떻게 다른지 설명(explanation).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의 광고의 역할을 이해하고 기술.
- 광고 발전의 이정표들에 대해 논의.
- 광고가 사회에 미치는 effect을 탐구.

1. 광고란 무엇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순히 모든 상업적 메시지를 “광고”라고 일컫지만, 실제 이러한 다양한 도구들은 총괄적으로 마케팅커뮤니케이션(marketing communication)이라 불린다. 현대광고론 시험을 보시는 분이나 발표를 하시는 분, 현대광고에 대한 레포트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주세요현대광고론요약정리(제1장광고의여러차원)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1장 광고의 여러 차원)경영경제레포트 ,
현대광고론(WilliamF.Arens, 김태용 공저)중 `제1장 광고의 여러차원`을 요약, 分析해 놓은 보고서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현대광고론(WilliamF.Arens, 김태용 공저)중 `제1장 광고의 여러차원`을 요약, 분석해 놓은 보고서입니다. 그리고 광고는 그러한 도구들 중 하나일 뿐이다.

광고의 definition

① 구조화되고 구성된 형태
: 광고주에 의해 통제되는, 사전에 결정된 지면과 시간을 채우기…(drop)




설명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en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en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