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8 16:48
본문
Download : 공학.hwp
그렇게 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경험한 지식을 서로간에 교환하게되고 기존의 지식은 재구성되어지고 학생들의 지식의 넓이과 깊이는 넓어지고 깊어지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대화와 상호작용을 어떻게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지에 상대하여 생각해보자.
대화와 상호작용을 생각한다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것이 토론이다.
공학 , 공학공학기술레포트 ,


공학
공학
,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공학.hwp( 40 )
순서
구성주의에서는 학생들을 조작의 대상으로써 취급하지 않고 스스로 자신의 세계를 구성해 나간다고 하는데 여기서 인간을 교육할 수 있는 근거를 대화와 상호작용에서 찾고 있따 즉 구성주의 학습theory 에서는 학생과 교사의 대화와 상호작용이 무엇보다 중요시 여겨지고 학습의 기본요소로 여겨지는 것이다. 이것을 단계별로 만들어보자면 1.문제제기-2.토론분단나누기-3.토론과 대안제시-4.結論(결론)도출의 4단계를 거치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되어진다.
단계별로 살펴보자면 1.문제제기에서는 수업에 앞서서 그 단원에 알맞는 토론주제를 교사와 학생이 미리 opinion을 교환하여 정하도록한다…(투비컨티뉴드 )
설명
다. 토론을 통한 수업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우선 적당한 인원으로 나누어 분단별로 상호간의 opinion교환이 원활히 이뤄질수 있도록 자리를 배치하고 적당한 주제를 선정하여 학생서로가 서로 opinion을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