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지도자론)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30 16:36
본문
방송통신대학교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공통
간호지도자론)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theory 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목차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theory 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I.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1. 허시와 블랜차드의 리더십 스타일
2. 상황변수로서의 성숙도
3. 리더십의 效果(효과)성
II. 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 theory
III. 구성원 성숙도 진단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구성원 성숙도 진단
2.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 theory 에 근거하여 구성원 성숙도 진단
IV. 적절한 ...
방송통신대학교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공통
간호지도자론)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theory 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목차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theory 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I.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1. 허시와 블랜차드의 리더십 스타일
2. 상황변수로서의 성숙도
3. 리더십의 效果(효과)성
II. 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 theory
III. 구성원 성숙도 진단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구성원 성숙도 진단
2.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 theory 에 근거하여 구성원 성숙도 진단
IV.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
V. 서지사항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theory 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I.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허시와 블랜차드는 리더십의 效果(효과)가 구성원의 성숙도(readiness or maturity)라는 상황요인에 의해서 달라질 수 있다는 상황적 리더십 모델(Situational leadership theory : SLT)을 제안했다.
2. 상…(To be continued )
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공통 간호지도자론)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 , 간호지도자론)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간호학과방송통신 , 간호지도자론 자신 속해 있 부서 병동 또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
설명
간호지도자론)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
방송통신/간호학과
순서
방송통신대학교 Nursing 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공통 간호지도자론)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
%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20%EC%9E%88%EB%8A%94%20%EB%B6%80%EC%84%9C(%EB%B3%91%EB%8F%99%20%EB%98%90%EB%8A%94%20%EC%96%B4%EB%8A%90%20%EC%A7%91%EB%8B%A8%EC%9D%B4%EB%93%A0%20%EC%83%81%EA%B4%80%EC%97%86%EC%9D%8C)%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0%A8%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A%B3%BC%20%EC%95%84%EC%A7%80%EB%A6%AC%EC%8A%A4%EC%9D%98%20%EC%84%B1%EC%88%99%20%EB%AF%B8%EC%84%B1%EC%88%99%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A7%84%EB%8B%A8%ED%95%98%EA%B3%A0,%20%EA%B7%B8%20%EC%A7%91%EB%8B%A8%EC%97%90%20_hwp_01.gif)
%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20%EC%9E%88%EB%8A%94%20%EB%B6%80%EC%84%9C(%EB%B3%91%EB%8F%99%20%EB%98%90%EB%8A%94%20%EC%96%B4%EB%8A%90%20%EC%A7%91%EB%8B%A8%EC%9D%B4%EB%93%A0%20%EC%83%81%EA%B4%80%EC%97%86%EC%9D%8C)%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0%A8%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A%B3%BC%20%EC%95%84%EC%A7%80%EB%A6%AC%EC%8A%A4%EC%9D%98%20%EC%84%B1%EC%88%99%20%EB%AF%B8%EC%84%B1%EC%88%99%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A7%84%EB%8B%A8%ED%95%98%EA%B3%A0,%20%EA%B7%B8%20%EC%A7%91%EB%8B%A8%EC%97%90%20_hwp_02.gif)
%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20%EC%9E%88%EB%8A%94%20%EB%B6%80%EC%84%9C(%EB%B3%91%EB%8F%99%20%EB%98%90%EB%8A%94%20%EC%96%B4%EB%8A%90%20%EC%A7%91%EB%8B%A8%EC%9D%B4%EB%93%A0%20%EC%83%81%EA%B4%80%EC%97%86%EC%9D%8C)%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0%A8%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A%B3%BC%20%EC%95%84%EC%A7%80%EB%A6%AC%EC%8A%A4%EC%9D%98%20%EC%84%B1%EC%88%99%20%EB%AF%B8%EC%84%B1%EC%88%99%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A7%84%EB%8B%A8%ED%95%98%EA%B3%A0,%20%EA%B7%B8%20%EC%A7%91%EB%8B%A8%EC%97%90%20_hwp_03.gif)
%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20%EC%9E%88%EB%8A%94%20%EB%B6%80%EC%84%9C(%EB%B3%91%EB%8F%99%20%EB%98%90%EB%8A%94%20%EC%96%B4%EB%8A%90%20%EC%A7%91%EB%8B%A8%EC%9D%B4%EB%93%A0%20%EC%83%81%EA%B4%80%EC%97%86%EC%9D%8C)%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0%A8%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A%B3%BC%20%EC%95%84%EC%A7%80%EB%A6%AC%EC%8A%A4%EC%9D%98%20%EC%84%B1%EC%88%99%20%EB%AF%B8%EC%84%B1%EC%88%99%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A7%84%EB%8B%A8%ED%95%98%EA%B3%A0,%20%EA%B7%B8%20%EC%A7%91%EB%8B%A8%EC%97%90%20_hwp_04.gif)
%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20%EC%9E%88%EB%8A%94%20%EB%B6%80%EC%84%9C(%EB%B3%91%EB%8F%99%20%EB%98%90%EB%8A%94%20%EC%96%B4%EB%8A%90%20%EC%A7%91%EB%8B%A8%EC%9D%B4%EB%93%A0%20%EC%83%81%EA%B4%80%EC%97%86%EC%9D%8C)%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0%A8%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A%B3%BC%20%EC%95%84%EC%A7%80%EB%A6%AC%EC%8A%A4%EC%9D%98%20%EC%84%B1%EC%88%99%20%EB%AF%B8%EC%84%B1%EC%88%99%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A7%84%EB%8B%A8%ED%95%98%EA%B3%A0,%20%EA%B7%B8%20%EC%A7%91%EB%8B%A8%EC%97%90%20_hwp_05.gif)
%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20%EC%9E%88%EB%8A%94%20%EB%B6%80%EC%84%9C(%EB%B3%91%EB%8F%99%20%EB%98%90%EB%8A%94%20%EC%96%B4%EB%8A%90%20%EC%A7%91%EB%8B%A8%EC%9D%B4%EB%93%A0%20%EC%83%81%EA%B4%80%EC%97%86%EC%9D%8C)%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0%A8%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A%B3%BC%20%EC%95%84%EC%A7%80%EB%A6%AC%EC%8A%A4%EC%9D%98%20%EC%84%B1%EC%88%99%20%EB%AF%B8%EC%84%B1%EC%88%99%EC%9D%B4%EB%A1%A0%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A7%84%EB%8B%A8%ED%95%98%EA%B3%A0,%20%EA%B7%B8%20%EC%A7%91%EB%8B%A8%EC%97%90%20_hwp_06.gif)
Download : 간호지도자론)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hwp( 45 )
간호지도자론,자신,속해,있,부서,병동,또,어느,집단이든,상관없음,간호학과,방송통신
다. 두 행동을 모두 많이 하는 경우에는 판매형(지도형 또는 설득형), 과업행동을 주로 하는 리더는 지시형, 관계행동을 주로 하는 리더는 참여형, 두 행동을 모두 적게 하는 경우는 위임형으로 구분하였다.
1. 허시와 블랜차드의 리더십 스타일
허시와 블랜차드는 리더십 스타일을 과업행동과 관계행동에 따라 모두 4가지로 분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