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세와 1세의 발달 과업과 발달 영역별 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1 07:23
본문
Download : 0세와 1세의 발달 과업과 발달 영역.hwp
만일 아동이 충분히 성숙하기 전에 강제로 학습하게 한다면 그는 좌절감을 느낄 뿐만 아니라 그 project, 나아가서는 학교학습 전체에 대상으로하여 부정적 태도를 기르게 될지도 모른다. 그리고 만일 교사가 교육의 적정시점을 충분히 이용하지 못하면 아동은 학습project에 흥미를 잃을지도 모른다.
발달의 계열 속에는 교육의 적정시점(teachable moments), 즉 아동이 어떤 기능과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가 있다 이것은 흔히 준비도(readiness)라고 한다.
발달의 계열 속에는 교육의 적정시점(teachable moments), 즉 아동이 어떤 기능과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가 있따 이것은 흔히 준비도(readiness)라고 한다. 만일 아동이 충분히 성숙하기 전에 강제로 학습하게 한다면 그는 좌절감을 느낄 뿐만 아니라 그 과제, 나아가서는 학교학습 전체에 대해서 부정적 태도를 기르게 될지도 모른다. 그리고 만일 교사가 교육의 적정시점을 충분히 이용하지 못하면 아동은 학습과제(problem)에 흥미를 잃을지도 모른다. 만일 아동이 충분히 성숙하기 전에 강제로 학습하게 한다면 그는 좌절감을 느낄 뿐만 아니라 그 과제(problem), 나아가서는 학교학습 전체에 대해서 부정적 태도를 기르게 될지도 모른다.
0세와 1세의 발달 과업과 발달 영역별 환경
설명





0세와 1세의 발달 과업과 발달 영역별 환경
Download : 0세와 1세의 발달 과업과 발달 영역.hwp( 63 )
0세와 1세의 발달 과업과 발달 영역별 환경
다.
레포트 > 기타
순서
0세와 1세의 발달 과업과 발달 영역별 환경
0세와 1세의 발달 과업과 발달 영역별 환경 발달의 계열 속에는 교육의 적정시점(teachable moments), 즉 아동이 어떤 기능과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가 있다. 이것은 흔히 준비도(readiness)라고 한다. 그리고 만일 교사가 교육의 적정시점을 충분히 이용하지 못하면 아동은 학습과제에 흥미를 잃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