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자동차의 내부環境(환경)(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12 20:53
본문
Download : 도요타자동차의 내부환경(swot)분석.hwp
도요타자동차의 내부環境(환경)(swot)분석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알찬 리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2) 우수한 경영/관리 기법 활용
도요타는 끊임 없는 도전과 공定義(정이) 낭비 제거 및 효율 improvement을 꾀하였다.
(3) 강력한 브랜드
도요타 브랜드 이미지의 시초는 카롤라이다. 오일쇼크라는 호기를 이용하여 미국내 소형차 시장의 붐이 일어났고, 이 사건의 최대 수혜자는 도요타였다. 일단 채용된 노동자는 정년까지 해고의 걱정 없이 근무할 수 있고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생활보장 혜택 또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어떠한 업무에 부적격하거나 능력이 없는 사람도 그 사람에게 알맞은 다른 업무나 직장으로 전환배치하여 그 사람의 잠재능력을 100% 활용하는 인사의 유연성을 활용하여 직장내 불만을 해소하고 효율성을 증대 시키는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고 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노조와 회사의 일체감 육성이다.
『도요타자동차의 내부環境(환경)(swot)분석』에 대하여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75년 총 27만 8000 대(이 중 50% 정도가 카롤라)를 판매 하면서 미국내 수입차 1위를 달성했으며, 카롤라의 우수한 성능은 기존의 日本 차 이미지를 쇄신시키는데 일조를 하였다.
Download : 도요타자동차의 내부환경(swot)분석.hwp( 92 )
순서
『도요타자동차의 내부환경(swot)분석』에 대하여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또 도요타의 인간중심의 인간을 존중하는 경영시스템은 기업의 효율성의 최대한으로 이끌었다. 이를 위해 위로는 간부로부터 아래는 일개 사원들까지 자유로운 창의성 개발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자신의 opinion을 스스럼없이 개진할 수 있게 하였다.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에 대한 결과로 JIT 6 sigma 등이 가능하였다. 내부환경분석 , 도요타자동차의 내부환경(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1) Strength
(1) 원만한 노사관계
(2) 우수한 경영/관리 기법 활용
(3) 강력한 브랜드
(4) 기술의 우위
2) Weakness
(1) QC 기법의 양면성
(2) 인력부분의 유연성 부족
(3) 높은 대미 의존도
(4) 적은 부채 비율 지향
3) Opportunity
(1) GM과의 연대를 통한 차세대 자동차 표준 설정에서의 우위 선점
(2) 북미 시장에서 쌓은 브랜드 이미지의 활용
4) Threat
(1) 반일감정
(2) 가격 경쟁력의 약화
1)Strength
(1) 원만한 노사관계
도요타의 원만한 노사관계의 첫 출발점은 고용의 안정성이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것은 렉서스의 런…(skip)
내부環境(환경)분석
다. 이러한 일체감은 고용의 안정성과 인사의 유연성이라는 두 效果에 인화존중과 경영참가의 가능성, 사생활에 대한 온정적 배려 등이 합쳐진 결과이다. 이후에도 캠리 등 무수히 많은 중소형 베스트 셀러 카를 양산했으며, 이 강점은 도요타의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초석이 되었다. 노조와 회사는 한 배를 탄 운명공동체 임을 인식시킨 결과 직원 각자가 자기 자신을 회사와 하나로 생각하고, 스스로의 일생을 회사와 운명을 같이하는 것으로 느낄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