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콜라 marketing 실패 instance(사례)analysis(분석) 및 marketing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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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12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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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70%에 육박하고 있었다. 특히 4천3백억원 규모의 콜라시장에서는 그 동안 지역별로 4개 국내업체들에 의해서 국내생산 및 영업을 맡겼으나 1997년부터는 미 본사가 국내시장에 직접 진출하면서 코카콜라의 한국시장 직영(한국코카콜라보들링)이 되었다. 특히 콜라와 사이다로 대별되는 탄산음료 시장은 3-4년간 과즙음료에 밀려 부진한 성장세에 있었지만 그 규모는 업체들의 판촉전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1조원 대에 이를 것으로 展望(전망) 되었다. 특히 콜라와 사이다로 대별되는 탄산음료 시장은 3-4년간 과즙음료에 밀려 부진한 성장세에 있었지만 그 규모는 업체들의 판촉전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1조원 대에 이를 것으로 展望(전망)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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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5콜라 marketing 실패 instance(사례)analysis(분석) 및 marketing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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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5콜라 marketing 실패 instance(사례)analysis(분석) 및 marketing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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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마케팅 원론``
마케팅 실패 事例
815 콜라 分析
`` 목 차 ``
Ⅰ. 서론
Ⅱ. 기업 intro
Ⅲ. 시장環境(환경) 및 경쟁사 分析
Ⅳ. SWOT 分析
Ⅴ. STP 分析
Ⅵ. 4P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Ⅶ. improvement된 마케팅 전략(戰略)
Ⅷ. 結論(결론)
`` 서 론 ``
815 콜라 등장 당시, IMF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연간 3조원이상의 매출을 보였다.(1998년 4월 당시)그럼 당시의 815 콜라를 둘러싼 업계의 경쟁적 상황을 한번 살펴보자.▶ 한국코카콜라보들링(주)의 `코카콜라`탄산음료 시장은 크게 시장점(長點)유율(98년 4월 현재) 7…(skip)
다. 이런 상황 속에서 롯데의 펩시, 해태의 콤비콜라 등이 각각 25% 와 3%를 차지하는 가운데 일화, 한화유통, 웅진식품, 제일제당, 한국야쿠르트 등이 콜라시장에 뛰어들었고 범양식품이 독자적인 콜라 브랜드(815) 개발로 인해 본격적인 콜라전쟁의 막이 올랐다. 또한 오렌지 쥬스로 통칭되는 과즙음료 시장은 과일이나 채소 등을 갈아 만든 푸레음료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음료시장을 양분할 것으로 展望(전망) 되었고, 또한 업체들은 음료시장이 한자리수의 저 성장 시대를 맞고 있는 가운데서도 시장점(長點)유율을 올리기 위해 전통음료, 기능성음료등 각 분야에서 치열한 시장쟁탈전을 벌이고 있었다. 또한 오렌지 쥬스로 통칭되는 과즙음료 시장은 과일이나 채소 등을 갈아 만든 푸레음료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음료시장을 양분할 것으로 展望(전망) 되었고, 또한 업체들은 음료시장이 한자리수의 저 성장 시대를 맞고 있는 가운데서도 시장점(長點)유율을 올리기 위해 전통음료, 기능성음료등 ...
<<마케팅 원론>>
마케팅 실패 事例
815 콜라 分析
<< 목 차 >>
Ⅰ. 서론
Ⅱ. 기업 intro
Ⅲ. 시장環境(환경) 및 경쟁사 分析
Ⅳ. SWOT 分析
Ⅴ. STP 分析
Ⅵ. 4P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Ⅶ. improvement된 마케팅 전략(戰略)
Ⅷ. 結論(결론)
<< 서 론 >>
815 콜라 등장 당시, IMF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연간 3조원이상의 매출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