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유아교육학] 靑少年program개발 / 1장. 靑少年 program 개발의 이해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5 08:46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hwp
) adolescent(청소년) 호로그램의 성격 a. adolescent(청소년)지도 호로그램은 미래지향적인 성격과 현실지향적인 성격을 동시에 포함하고 있따 ex)adolescent(청소년)지도 호로그램은 미래의 지도방향을 사전에 수립한 것이지만, 획일적이고 경직된 것이 아니라 현실적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수정 가능한 것이다. d. 지도의 결과보다 지도과정에 초점을 두고 있따 ex)호로그램 참여하는 동안 얼마나 의미 있고 만족스러웠나 e. adolescent(청소년)지도 호로그램의 평가준거는 효율성과 효율성, 그리고 매력성이다. ex)팜플렛, 방송호로그램, 행사호로그램 b. 교육적 의미에서 호로그램 커리큘럼(교육과정)을 말한다. ex)효율성 호로그램 성과 측정(測定) , 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6100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6100_01_.gif)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6100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6100_02_.gif)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6100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6100_03_.gif)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6100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6100_04_.gif)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6100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6100_05_.gif)
순서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 / 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1.
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1.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념 1) 청...
[유아교육학] 靑少年program개발 / 1장. 靑少年 program 개발의 이해 1.
다. c. 활동지향적인 성격과 동태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따 ex)theory(이론), 지식을 가르치려 의도된 것이 아니라 그들이 실제 활동을 계획한 것이다. ex)학습내용과 학습목적, 학습방법, 장소, 시기, 매체, 대상 등 모든 요소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하나의 시스템으로 간주한다. b.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목적 및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따 ex)호로그램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adolescent(청소년) 지도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인 것이다.
Download :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hwp( 78 )
1장. 靑少年 program 개발의 이해 1. 靑少年 program의 定義(정의) 1) 청...
1장. adolescent(청소년) 호로그램 개발의 이해. adolescent(청소년) 호로그램의 개념) adolescent(청소년) 호로그램의 개념 a. 일상적 의미에서 호로그램 인간의 실존적 가치를 무시한 채, 단순히 앞으로 진행될 절차, 순서, 활동만을 강조한다. 단순히 시간 순서에 따라 진행될 사건이나 활동만을 뜻하지 않고, 학습자의 참여와 실존적 가치를 인정하는 그 이상의 의미가 함축되어 있따 ex)① 경주마가 달리는 코스-학습자가 체험하는 코스(교육과정) -학습자가 체험할 수 있는 교육적 내용 ② 경주마를 탄 기수의 체험-인간인 학습자가 사고를 하고 해석가능하며 의미, 가치부여 c. 통합적 의미에서 호로그램 교육내용, 교육방법, 교육활동, 교육매체가 하나로 통합된 교육적 실체로 규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