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카드의 서비스마케팅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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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4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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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디자인과는 거리가 멀었던 카드사 등 금융회사들의 흐름에서 최초로 디자인과 브랜드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한 ‘디자인 marketing ’이 효능적으로 수행되었기 때문이다. 타사와 다른 경영 전략(戰略) 과, 과학적인 시장/소비자 分析(분석), 니치 마켓의 공략, discrimination화된 marketing 전략(戰略) 을 바탕으로 신용카드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7) Participant
(2) Price
3. 경쟁사 分析(분석)
privia.hyundaicard.com
(4) Promotion
(2) 삼성카드
(3) Opportunity
또한 2005년 8월 세계적 금융기업 GE소비자금융(GE Consumer Finance)과 전략(戰略) 적 제휴에 성공하며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에서 1위를 차지하고, 베인&컴퍼니의 순추천 고객 지수 조사(NPS)에서도 신용카드 부문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카드사로 나타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대카드는 지난 몇 년 간 미니 카드, 투명 카드 등 혁신적 신용카드 디자인과 ‘the Black’카드로 대표되는 VVIP 카드 등 discrimination화된 marketing 전략(戰略) 으로 괄목한 성과를 연이어 내놓은 결과 금융업계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마케팅] 현대카드의 서비스마케팅 책략
1. 현대카드 introduction
현대카드처럼 마케팅 하라. - 추성엽, 토네이도, 2009
(6) Process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Place
www.moneytoday.co.kr
5. STP 分析(분석)
디자인 + 마케팅 - 이장우, the twenty-first century북스, 2007
(2) Weakness
현대카드는 2001년 후반 다이너스 카드를 인수하면서 국내 신용카드시장에 진입했다.
(2) Targeting
(1) Strength
www.seri.org
[참고자료]
다.
현대카드의 서비스마케팅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hyundaicard.com privia.hyundaicard.com www.seri.org economy.hankooki.com www.hankyung.com www.moneytoday.co.kr 현대카드처럼 마케팅 하라. - 추성엽, 토네이도, 2009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디자인 + 마케팅 - 이장우, 21세기북스, 2007 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 현대카드 M - 김상호, emars, 2005





(3) Positioning
economy.hankooki.com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1) Product
설명
순서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1) 향후 plan
www.hyundaicard.com
(1) 신한카드
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차별화 책략, 현대카드 M - 김상호, emars, 2005
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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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7P 分析(분석)
(2) 최종 conclusion
2. 시장 환경 分析(분석)
(5) Physical Evidence
현대카드의 서비스마케팅 책략에 대한 A+ 레포트
(1) Segmentation
4. SWOT 分析(분석)
7. plan 및 conclusion
신한카드 현대카드 , 삼성카드 현대카드 , 브랜드이미지광고 , 브랜드마케팅성공사례 , 서비스경영성공사례 , 서비스경영마케팅전략
(4) Threat
또한 현대카드는 언제나 ‘남들이 가지 않은 길’과 ‘최초’를 고집해왔다. 시장은 은행계와 전문계 카드사로 양분되어 팽팽한 경쟁이 진행되고 있었다. 이미 신용카드시장은 과포화 된 레드오션이었다. 국내 신용카드사가 출시한 카드 수는 대략 500여종에 이르며 제휴까지 합하면 무려 5,000여종이 넘을 것으로 추종되는 이 시장에서 현대카드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전문계 카드사로 시장점유율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