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effect와 기업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06:41
본문
Download : CSR 사례분석.hwp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경영 - 다니모토 간지, 김재현 역, 시대의창, 2011
(2) CSR의 결과
3. CSR의 기업사례(instance)
보다 포괄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정의(定義)는 사회가 조직에 대해 가지는 경제적, 법적, 윤리적, 그리고 재량적, 혹은 자선적 사업에 대한 모든 기대를 망라한다. 또한 기업에 대한 전통적인 경제적, 법적 기대감을 윤리 및 자선과 같은 보다 사회 지향적인 관심사와 결합시킴으로써 하나의 맥락 안에 놓으려고 한다.
(4) 오리온
- 사회의 복지를 보호하고 improvement할 경영자의 의무
(1) CSR의 정의(定義)
(2) 구글
- 경제적 법적 책임을 완수하고 이 의무 이상을 수행하기
CSR 실천방법론 - 서영우, 시그마인사이트컴, 2011
(1) CSR의 유형
www.hankyung.com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이명규, 노광표, 한국노동사회연구소, 2007
에스티로더 - 에스티로더, 정성호 역, 어문각, 2001
www.thebodyshop.co.kr
(1) 유한킴벌리
www.assist.ac.kr
기업 사회적책임 , csr 마케팅사례 , 유한킴벌리 구글 , 더바디샵 에스티로더 , 윤리경영성공사례 , 윤리경영실천사례 , 사회공헌활동기업 , 기업윤리필요성 , 대기업 사회적책임
1. CSR의 정의(定義)와 중요성
[윤리경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effect와 기업사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이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의 약자로 기업을 경영하는 과정에서의 윤리적, 도덕적, 경제적, 법적, 環境적 책임을 포괄하는 槪念이다. 통상적으로 CSR은 ‘경제적, 법적, 윤리적, 자선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한 활동으로 인식되나, 경제적 책임(이익추구)을 제외한 법·윤리·자선적 책임을 CSR의 3大 분야로 지칭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CSR 경영전략(strategy)과 기업가치 - 이기훈, 한경사, 2006
www.dt.co.kr
(2) CSR의 중요성
www.kostat.go.kr
www.fnnews.com
유한킴벌리 - 문국현, 조동성, 한즈미디어, 2005
4. CSR의 시사점
www.seri.org
www.munhwa.com
www.elcompanies.com
www.yuhan-kimberly.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효과와 기업사례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yuhan-kimberly.co.kr www.elcompanies.com www.thebodyshop.co.kr www.assist.ac.kr www.bcp.or.kr www.seri.org www.kostat.g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경영 - 다니모토 간지, 김재현 역, 시대의창, 2011 CSR 실천방법론 - 서영우, 시그마인사이트컴, 2011 죽은 CEO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 토드 부크홀츠, 최지아 역, 김영사, 2009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이명규, 노광표, 한국노동사회연구소, 2007 CSR 경영전략과 기업가치 - 이기훈, 한경사, 2006 유한킴벌리 - 문국현, 조동성, 한즈미디어, 2005 에스티로더 - 에스티로더, 정성호 역, 어문각, 2001
[참고data(資料)]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effect와 기업사례에 대한 A+ 레포트(report)
www.etoday.co.kr





Download : CSR 사례분석.hwp( 56 )
(3) 더바디샵
www.bcp.or.kr
설명
죽은 CEO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 토드 부크홀츠, 최지아 역, 김영사, 2009
2. CSR의 유형과 결과
(5) 에스티로더
순서
- 기업의 행위가 다른 사람들에게 미치는 影響을 심각하게 고려
다. 수십 년 에 걸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정의(定義)는 아래와 같은 관심사를 반영해 왔다. 이 정의(定義)는 기업이 사회에 대해 갖는 4개의 다르지만 관련되는 책임의 범주를 명시한다. 즉 기업은 이윤창출이라는 기본적 기업의 목적 뿐 아니라 사회적, 경제적, 環境적으로 사회에 대한 책임이행 통해 사회적 갈등을 해소 할 의무가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