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석 만들기에서 잔류 자기장의요인 分析(분석) 및 수업모형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1 06:40
본문
Download : 자기력에대한지도내용의개선.hwp
실제로 實驗(실험)을 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되는 문제를 實驗(실험)자의 제작상의 실수로 치부하기도 하고 이 문제를 무시하기도 하며, 앞으로 전개될 학습 단계에 實驗(실험)을 억지로 맞추는 상황에서 아동들은 제각기 나름대로의 오개념(槪念)을 갖게한다. 그러나 학생들은 전자석의 자성과 관련해서 자석에서 나타나는 오개념(槪念)과 유사한 drawback(걸점)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겪는 개념(槪念)의 문제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하지만, 전류에 의한 자기현상(특히, 전자석)에 대해 학생들의 개념(槪念)연구는 국내적으로 거의 없다. 그렇지만 …(drop)
전자석 만들기에서 잔류 자기장의요인 分析(분석) 및 수업모형제시
다.
설명
전자석,자기이력곡선,교육현장,교수학습과정,잔류자기장,사범교육,레포트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전자석, 2. 자기이력곡선, Ⅲ. 연구 내용 및 분석, 1. 교육현장에서의 인식과 실태, 2. 학생들이 잘못 알고 있는 개념, 3. 교수-학습과정의 분석, 4. 정개념 수립, 5. 정개념 수립을 위한 차시별 수업목표와 내용의 수정 및 추가, 6. 수업개요와 수업 모형제시, Ⅳ. 결론, , FileSize : 338K , 전자석 만들기에서 잔류 자기장의요인 분석 및 수업모형제시사범교육레포트 , 전자석 자기이력곡선 교육현장 교수학습과정 잔류자기장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자기력에대한지도내용의개선.hwp( 96 )
Ⅰ. 서론, 1. 연구의 necessity , 2. 연구의 제한점, Ⅱ. theory 적 배경, 1. 전자석, 2. 자기이력곡선, Ⅲ. 연구 내용 및 分析(분석), 1. 교육현장에서의 인식과 실태(實態), 2. 학생들이 잘못 알고 있는 定義(정의) , 3. 교수-학습과定義(정의) 分析(분석), 4. 정定義(정의) 수립, 5. 정定義(정의) 수립을 위한 차시별 수업goal(목표) 와 내용의 수정 및 추가, 6. 수업개요와 수업 모형제시, Ⅳ. 결론, , 내려받기 : 338K






순서
Ⅰ. 서론
1. 연구의 necessity need
2. 연구의 제한점
Ⅱ. theory(이론)적 배경
1. 전자석
2. 자기이력곡선
Ⅲ. 연구 내용 및 analysis(분석)
1. 교육현장에서의 인식과 實態
2. 학생들이 잘못 알고 있는 개념(槪念)
3. 교수-학습과정의(定義) analysis(분석)
4. 정개념(槪念) 수립
5. 정개념(槪念) 수립을 위한 차시별 수업목표(goal)와 내용의 수정 및 추가
6. 수업개요와 수업 모형제시
Ⅳ. 結論
전류의 자기적 효과(效果)는 theory(이론)적으로 상당히 어려운 내용이지만, 전자석의 이용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전기기구와 밀접하게 관련된다 또, 학생들이 간단히 가정이나 학교에서 만들어 봄으로써 쉽게 그 효과(效果)를 경험 할 수 있기 때문에 수업에서 현상과 observation, 만들어 보기를 중심으로 운영하면 충분히 흥미 있는 소재가 될 수 있따 그런데 전자석의 개념(槪念) 도입과정에서 전자석의 잔류 자기장 발생에 따라 야기되는 drawback(걸점)을 간과하고 있따 이것이 전자석의 제작 과정을 미흡하게 하고 전자석의 성질에 오개념(槪念)을 가지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