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기술] 자동차 수동 TM과 오토 TM 분해와 조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7 16:15
본문
Download : [공학기술] 자동차 수동 TM과 오토 TM 분해와 조립.hwp
이때 부족하면 오일을 보충한다.
② 기어 오일의 교환
조치사항 : - 자동차를 평탄한 곳에 주차시키고 케이스 아래쪽에 있는 오일 배출 플러그를 풀어 오일을 배출시킨다.
- 슬리브의 안쪽 앞 부분과 뒤쪽 끝 부분의 손상 여부를 점검한다.
- 스…(省略)
다.
④ 싱크로나이저 키 및 슬리브 점검
조치사항 : - 싱크로나이저 키의 중앙 돌출부의 마모 여부를 점검한다.
- 오일 주입기를 이용하여 필러 플러그 홀 밑면까지 오일이 유지되도록 보충한다.
- 트랜스 액슬 오일의 오염 및 점도를 점검한다.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공학기술] 자동차 수동 TM과 오토 TM 분해와 조립
[공학기술] 자동차 수동 TM과 오토 TM 분해와 조립
![[공학기술]%20자동차%20수동%20TM과%20오토%20TM%20분해와%20조립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EA%B8%B0%EC%88%A0%5D%20%EC%9E%90%EB%8F%99%EC%B0%A8%20%EC%88%98%EB%8F%99%20TM%EA%B3%BC%20%EC%98%A4%ED%86%A0%20TM%20%EB%B6%84%ED%95%B4%EC%99%80%20%EC%A1%B0%EB%A6%BD_hwp_01.gif)
![[공학기술]%20자동차%20수동%20TM과%20오토%20TM%20분해와%20조립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EA%B8%B0%EC%88%A0%5D%20%EC%9E%90%EB%8F%99%EC%B0%A8%20%EC%88%98%EB%8F%99%20TM%EA%B3%BC%20%EC%98%A4%ED%86%A0%20TM%20%EB%B6%84%ED%95%B4%EC%99%80%20%EC%A1%B0%EB%A6%BD_hwp_02.gif)
![[공학기술]%20자동차%20수동%20TM과%20오토%20TM%20분해와%20조립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EA%B8%B0%EC%88%A0%5D%20%EC%9E%90%EB%8F%99%EC%B0%A8%20%EC%88%98%EB%8F%99%20TM%EA%B3%BC%20%EC%98%A4%ED%86%A0%20TM%20%EB%B6%84%ED%95%B4%EC%99%80%20%EC%A1%B0%EB%A6%BD_hwp_03.gif)
설명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 자동차 수동 TM과 오토 TM 분해와 조립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공학기술] 자동차 수동 TM과 오토 TM 분해와 조립공학기술레포트 , [공학기술] 자동차 수동 TM과 오토 TM 분해와 조립
[공학기술],자동차,수동,TM과,오토,TM,분해와,조립,공학기술,레포트
Download : [공학기술] 자동차 수동 TM과 오토 TM 분해와 조립.hwp( 52 )
수동 T/M과 오토 T/M 분해와 조립
수동 T/M 분해와 조립
1. 분해하기
1). 리어 커버 탈거
2). 후진등 스위치 탈거
3). 포케트 플러그, 포케트 스프링, 포케트 볼 탈거
4). 스프링핀 탈거
5). 로크 너트 탈거
6). 5단 싱크로 나이져 슬리브와 5단 변속 포크 탈거
7). 5단 기어 탈거
8). 5단 니들 베어링 탈거
9). 인터 미디어트 기어 탈거
10). 후진 아이들 기어 샤프트 볼트 탈거
11). 변속기 커버 탈거
12). 후진 변속레버 탈거
13). 후진 기어 탈거
14). 스프링 핀 탈거
15). 변속 레일 포크 어셈블리 탈거
16). 입력축과 출력축 어셈블리 탈거
17). 디프렌셜 기어 어셈블리 탈거
18). 스피드 미터, 드리븐 기어 어셈블리 탈거
19). 입력축 오일실 탈거
2. 조립하기 :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하면 된다
problem(문제점)과 현상
① 기거 오일량 점검
조치사항 : - 자동차를 평탄한 장소에 주차시키고 오일 필러 플러그를 탈거한 후 확인하였을 때 오일이 필러 플러그 홀 밑면까지 유지되면 정상이다.
- 허브 앞쪽 끝 부분(5단기어와 접촉되는 부분)의 마모 여부를 점검한다.
- 오일 배출 플러그를 개스킷과 함께 조인다.
③ 싱크로나이저 슬리브와 허브 점검
조치사항 : - 싱크로나이저와 슬리브를 끼우고 부드럽게 회전하는지 점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