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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11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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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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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해외 LCC(Low Cost Carrier)의
국내 진출에 대한
제주航空의 마케팅 대응 strategy
`목차`
Ⅰ. 서론
1. 해외 LCC(Low Cost Carrier) 시장의 등장과 의의
2. 제주航空 선정 이유
Ⅱ. 본론
1. 제주航空의 기업 analysis
1) 등장
2) 실패
3) 최근의 성공
2. 국내 LCC 시장의 environment(환경) 變化(변화) - 해외 LCC의 국내 진출을 중심으로
1) 한국에 진출한 해외 LCC
2) 해외 LCC의 진입 strategy
3. 대응strategy
1) 제휴를 통한 노선 다각화(연쇄 운송 협정, 편명 공유)
2) 한류 연계 상품 개발
Ⅲ. conclusion(결론)
1. 요약 및 시사점
2. 느낀 점
Ⅳ. 서지사항
Ⅰ. 서론
1. 해외 LCC 시장의 등장과 의의
LCC(Low Cost Carrier: 저가/저비용航空)은 기존 운임에 50~60% 정도의 저가 운임을 核心(핵심) strategy으로 하며, 예약, 발권, 탑승, 수하물, 기내 서비스 등 모든 업무에서 줄일 수 있는 비용을 모두 최소화하는 ‘Cost escapability strategy’을 통해 전체 航空료를 낮춤으로써, 대형 航空사들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航空사 혹은 航空운송 사업을 통칭한다.
이러한 LCC는 航空자유화협정을 일찍부터 처음 한 유럽과 북미 지역의 航空사가 그 시초가 되었다. 국제航空수송협회(IATA)에 따르면 유럽의 대표적인 LCC인 라이언에어가 2xxx년 기준 국제선 탑승객 숫자가 7120만 명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는 4460만 명으로 2위를 차지한 FSC(Full Service Carrier: 일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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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967년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Southwest Airlines)이 LCC의 시초로 등장한 이후, 점차 LCC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성장하였으며, 2008년 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300여 개의 LCC 航空사가 운항을 하고 있다 특히 유럽에서는 LCC 航空사의 시장 점유율이 전체 航空의 시장의 40%를 넘어선지 오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