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2B 정의(定義) 및 정의(定義)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2 12:44
본문
Download : B2B 개념 및 정의.hwp
다시 말해 기업의 가치 사슬 전반을 통하여 공급자나 고객과의 고래를 온-라인으로 수행하고 지원하는 것이다. 고객은 보다 빨리(speed), 신뢰성 있게(trust), 보다 편리하게(convenicence), 보다 싸게(cost)로 대표되는 STCC의 요구사항을 보이고 있으며 B2B는 기업의 전체 활동을 보다 효율화 시킴으로서 기업으로 하여금 이러한 고객의 요구에 보…(skip)
* B2B 개념 및 정의 B2B개념및정의 , * B2B 개념 및 정의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B2B 개념 및 정의.hwp( 40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B2B정의(定義) 및정의(定義)
* B2B 정의(定義) 및 정의(定義)





* B2B 정의(定義) 및 정의(定義)
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 주문 /결제 및 배달 지원에 이르는 거래에 관계된 모든 단계는 물론,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법률 서비스, 사이버 공간을 이용한 공동연구, 공동설계 등도 광범위한 의미에서 B2B 라 할수 있따
* B2B advantage(장점)
많은 기업이 B2B의 advantage(장점) 으로 거래비용의 절감과 고객 서비스의 improvement(개선)을 꼽고 있따 보다 많은 거래자를 참가시킴으로써 구매의 경우에는 보다 싸게, 판매의 경우에는 보다 높은 가격을 형성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재고관리, 마케팅 비용의 절감, 기업 간 정보 공유에의한 최종 제품과 서비스의 사이클 타임 단축, 빠른 대금 결제, 그리고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새로운 판매기회의 확대도 그 부수 효능에 속한다. 하지만 광범위한 의미에서의 B2B는 물품의 조달-생산-유통-판매 등 기업활동 전 과정에 인터넷(Internet)과 정보기술을 접목시켜 정보를 공유하고, 교환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기업과 산업의 생산성, 효율성, 투명성을 제고하는 것을 目標(목표)로 한다.
광범위한 의미에서 B2B는 기존의 기업 간 가치사슬을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혁신하는 것이며,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활동들을 의미
● 최종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기 이전의 제품과 서비스의 기업 간 거래 (E-marketplace)
● 동일한 공급 사슬 상의 기업 간 물류 처리와 이에 수반한 정보 공유 (Extranet, EDI, E-SCM)
● 기타 기업의 활동에 필요한 자원들의 전자적 시장으로부터의 구매(E-marketplaces, EDI)
많은 사람들은 B2B가 다만 전자적 시장(e-marketplace)의 구축에만 한정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