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출시] 관광상품 출시결정과 계획 및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30 01:47
본문
Download : [관광상품출시] 관광상품 출시결정과 계획 및 과정.hwp
이 경계선의 기울기는 0보다 작으므로 관광상품의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기대수익도 커져야 함을 의미한다.
신관광상품 출시 여부analysis에 관련하여서는 의사결정 프론티어(decision frontier)槪念을 도입하여 설명(說明)한다.
- 관광상품출시 여부analysis(Go / No Go) -
위의 그림에는 의사결정 프론티어상에 신관광상품 출시결정 여부가 표시되어 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Go영역과 No Go영역 사이의 경계선이 한 개가 아니라 두 개이고, 그 사이에는 On에 해당하는 영역점이다. 반대로 On과 …(투비컨티뉴드 )
[관광상품출시] 관광상품 출시결정과 계획 및 과정 , [관광상품출시] 관광상품 출시결정과 계획 및 과정생활전문레포트 , [관광상품출시] 관광상품 출시결정과 계획 및 과정
[관광상품출시],관광상품,출시결정과,계획,및,과정,생활전문,레포트
[관광상품출시] 관광상품 출시결정과 계획 및 과정
레포트/생활전문
다.
Download : [관광상품출시] 관광상품 출시결정과 계획 및 과정.hwp( 54 )
![[관광상품출시]%20관광상품%20출시결정과%20계획%20및%20과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80%EA%B4%91%EC%83%81%ED%92%88%EC%B6%9C%EC%8B%9C%5D%20%EA%B4%80%EA%B4%91%EC%83%81%ED%92%88%20%EC%B6%9C%EC%8B%9C%EA%B2%B0%EC%A0%95%EA%B3%BC%20%EA%B3%84%ED%9A%8D%20%EB%B0%8F%20%EA%B3%BC%EC%A0%95_hwp_01.gif)
![[관광상품출시]%20관광상품%20출시결정과%20계획%20및%20과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80%EA%B4%91%EC%83%81%ED%92%88%EC%B6%9C%EC%8B%9C%5D%20%EA%B4%80%EA%B4%91%EC%83%81%ED%92%88%20%EC%B6%9C%EC%8B%9C%EA%B2%B0%EC%A0%95%EA%B3%BC%20%EA%B3%84%ED%9A%8D%20%EB%B0%8F%20%EA%B3%BC%EC%A0%95_hwp_02.gif)
![[관광상품출시]%20관광상품%20출시결정과%20계획%20및%20과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80%EA%B4%91%EC%83%81%ED%92%88%EC%B6%9C%EC%8B%9C%5D%20%EA%B4%80%EA%B4%91%EC%83%81%ED%92%88%20%EC%B6%9C%EC%8B%9C%EA%B2%B0%EC%A0%95%EA%B3%BC%20%EA%B3%84%ED%9A%8D%20%EB%B0%8F%20%EA%B3%BC%EC%A0%95_hwp_03.gif)
![[관광상품출시]%20관광상품%20출시결정과%20계획%20및%20과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80%EA%B4%91%EC%83%81%ED%92%88%EC%B6%9C%EC%8B%9C%5D%20%EA%B4%80%EA%B4%91%EC%83%81%ED%92%88%20%EC%B6%9C%EC%8B%9C%EA%B2%B0%EC%A0%95%EA%B3%BC%20%EA%B3%84%ED%9A%8D%20%EB%B0%8F%20%EA%B3%BC%EC%A0%95_hwp_04.gif)
![[관광상품출시]%20관광상품%20출시결정과%20계획%20및%20과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80%EA%B4%91%EC%83%81%ED%92%88%EC%B6%9C%EC%8B%9C%5D%20%EA%B4%80%EA%B4%91%EC%83%81%ED%92%88%20%EC%B6%9C%EC%8B%9C%EA%B2%B0%EC%A0%95%EA%B3%BC%20%EA%B3%84%ED%9A%8D%20%EB%B0%8F%20%EA%B3%BC%EC%A0%95_hwp_05.gif)
![[관광상품출시]%20관광상품%20출시결정과%20계획%20및%20과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80%EA%B4%91%EC%83%81%ED%92%88%EC%B6%9C%EC%8B%9C%5D%20%EA%B4%80%EA%B4%91%EC%83%81%ED%92%88%20%EC%B6%9C%EC%8B%9C%EA%B2%B0%EC%A0%95%EA%B3%BC%20%EA%B3%84%ED%9A%8D%20%EB%B0%8F%20%EA%B3%BC%EC%A0%95_hwp_06.gif)
[관광상품출시] 관광상품 출시결정과 계획 및 과정
순서
설명
[관광상품출시] 관광상품 출시결정과 계획 및 과정
목차
관광상품출시
Ⅰ. 관광상품 출시결정
Ⅱ. 관광상품 출시계획
1. 관광기업 내부부서간 조정
2. 관광상품 출시시점 결정
1) 관광상품 출시시점 결정이유
2) 관광상품 출시시점 결정analysis
(1) 주경로analysis
(2) PERT
(3) CPM
3. 관광상품 출시관리
Ⅲ. 관광상품 출시과정 모니터링
1. 관광상품출시의 influence요인
1) 정치, 경제, 사회적 요인
2) 관광객의 욕구와 선호도
3) 유통경로
4) 경쟁기업의 반응
2. 관광상품 정보시스템 활용
3. adaptation(적응) 적 통제
관광상품출시
I. 관광상품 출시결정
관광기업은 신관광상품 시험시장의 analysis결과에 따라 신관광상품의 출시 여부(Go/No Go)를 결정하여야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관광기업의 goal(목표) , 내 ? 외부여건, 그리고 신관광상품 출시에 수반되는 위험 등을 고려하여 analysis하여야 한다. Go와 On 사이의 경계선은 의사결정 프론티어에 해당한다.
관광시험시장 결과analysis이 끝나면 관광상품을 전국적으로 출시할 것인지(Go), 아니면 중단할 것인지(No Go), 아니면 마케팅 믹스를 改善(개선) 할 것인지(On)를 결정해야 한다. 시험시장에서 얻어진 예측 값들은 신관광상품의 성과에 대한 위험 또는 불확실성을 감소시켜 주고, 진단적인 정보는 마케팅 믹스를 改善(개선) 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기대수익을 높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