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대학의 4년 과정과 중학교미술교과과정과의 연관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6 21:34
본문
Download : 미술대학의 4년 과정과 중학교미술교과과정과의 연관성.hwp
가. 자신과 주변 세계에 대한 미적 감수성을 기른다. 그것을 구체적으로 보면 다음과 같다.
그러나 미술대학의 교육 목표(goal)는 창의적인 미술가, 교육자,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있다 그래서 중학교 교과과정과 미술대학의 교과과정은 교육과정 구성에 큰 차이가 있다 그러나 미술활동을 큰 범위로 생각하면 중학교와 대학교의 과정은 연관된다고 볼 수 있다 미술활동은 인간이 자신의 주변을 ‘체험’하고 그것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의도를 담아 창작활동을 통해 표현하는 것이다. 미술의 가치를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그리고 미술작품들을 ‘감상’하는 것도 포함된다 이렇게 넓은 의미의 미술활동을 배운다는 점에서는 중학교과 대학교과정이 연관된다
미술대학과 중학교의 연관성을 보기 전에 먼저 중학교 미술과목의 내용을 보자. 2009년 이래로 시행 되고 있는 미술과목의 내용 체계는 21世紀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을 육성하고자,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학습效果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평가 시에는 평가의 기준을 제시하여 객관성을 높이도록 하였고, `체험` `표현 ` `감상` 영역을 모두 평가하도록 다루고 있다
[표1]2009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이 내용 (중학교)는 다음과 같다.
라. 미술을 생활화하여 미술 文化(문화)를 애호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기른다.
나. 느낌과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설명
미술대학의 4년 과정과 중학교미술교과과정과의 연관성 , 미술대학의 4년 과정과 중학교미술교과과정과의 연관성예체능레포트 , 미술대학의 4년 과정과 중학교미술교과과정과의 연관성
미술대학의 4년 과정과 중학교미술교과과정과의 연관성
2009년 개정된 중학교미술교과과정이 목적은 미적 감수성을 기르고, 직관으로 대상을 이해하고 삶을 창의적으로 향유하며 미술文化(문화)를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전인적 인간을 육성하기 위함이다.
영역
중학교
1,2,3학년
체험
(1) 지각
주변 environment과의 관계 속에서 대상과 자신을 이해하고 조화를 발견하기
(2) 소통
시각 文化(문화)의 사회적 가치를 이해하고 참여 方案을 모색하기
표현
(1) 주제 표현
창의적인 …(drop)
미술대학의,4년,과정과,중학교미술교과과정과의,연관성,예체능,레포트
순서
Download : 미술대학의 4년 과정과 중학교미술교과과정과의 연관성.hwp( 98 )
레포트/예체능




미술대학의 4년 과정과 중학교미술교과과정과의 연관성
미술대학의 4년 과정과 중학교미술교과과정과의 연관성
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