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8 12:30
본문
Download :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hwp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그룹과의 독립인정발표가 있은 후, 유통 전문 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막내회사는 올해 설립한 천진(톈진)이마트다. 1992년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고속성장의 주력엔진인 이마트가 E-mart 창동 점 개점을 스타트으로 가세했고, 그 이후 신세계건설, 신세계 푸드 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현재는 유통 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 사업군을 설…(省略)






설명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이마트 ,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순서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strategy
이마트
Download :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hwp( 40 )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가. 서론
나. 이마트의 성공요인
1. 할인점의 concept(개념)과 종류
2. 이마트 매출액 규모와 시advantage(장점) 유율
3. 이마트 경영전략(strategy)의 변천
4. 국내 시장에서의 이마트의 성공요인
5. 현재 구축된 이마트만의 강점
다. 유통업계 시장分析
1. 4조의 관점에서 시급하다고 여겨지는 점
2. 국내, 외자 유통업체의 약점과 해결책
라. 이마트의 경영이념
신세계는 74년의 歷史(역사)를 자랑하는 모기업 신세계를 중핵으로 현재 14 개의 가족 회사를 거느린 종합 유통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