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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술] 인성 철학과 인성의 체험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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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5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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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인성의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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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reference(자료)는 인성 철학과 인성의 체험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다. 이 구절에는 실로 큰 지혜가 존재해 있다 인간이 인간으로 되는 것은 인간이 갖고 있는 그 [적은 것(기희)]의 하나의 사소한 정조와 이치를 취하는데 있다 이런 사소한 정조와 이치를 가지면 인간이 된다 이런 사소한 정조와 이치를 갖고 있지 못하면 인간이 아니다.]고 했다.인성철학과인성의체험에대해이야기함 , [논술] 인성 철학과 인성의 체험에 대해인문사회레포트 ,


[논술] 인성 철학과 인성의 체험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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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다소 정에 어긋나고 이치에 벅어나며 남을 속이는 것과 예측하기 어려운 인사는 다소 있는데 이것에 대해 논한 것은 없는데, 우리는 인성이 항상 가지고 있는 일관된 정조와 이치에 대한 진리를 심각하게 믿는 데는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인성의 소체를 보면, 인간과 동물의 차이는 없다. 맹자는 또 말하기를 ..[신체에는 귀천이 있고, 대소가 있으며, 적은 것으로 큰 것을 해하는 것은 없고, 천한 것이 귀한 것을 해하는 것도 없다. 그 작은 것을 기르면 소인이 되고, 그 큰 것을 기르면 대인이 된다 ] 맹자가 말하는 바의 체는 일반적 인성을 위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 단지 인성이라는 것이 인성이 되는 것은 즉 커다란 부분이 그 귀함을 갖고 있는 것이 그 이유이고, 이는 그 작은 부분이 천함을 가지고 있음에 연유하는 것이 아니다. 이런 결과로 우리들은 인성은 항상 일관된 정조와 이치라는 것을 긍정할 수 없고, 우리들의 인간과 비인간의 차이가 무엇인가에 대해 확정하는 것은 무엇인가? 맹자는 말하기를 .. [인간이 금수와 다른 바는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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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성철학과인성의체험에대해이야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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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본 자료는 인성 철학과 인성의 체험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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