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와 제국주의를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9 05:18
본문
Download : 문화와 제국주의를 읽고.docx
습득된 행동이란 인간이 태어날 때부터 가지는 속성이 아닌 직접 또는 간접의 경험을 통해 획득한 것을 말한다.
흔히들 제국주의라 함은 18-19세기의 서구 열강들의 식민지culture를 떠올리게 한다. 서구인이 서구인이 아닌 사람들을 볼 때 그 관점이 나와 다름을 인정하지 못하고 타자의 culture를 자신들보다 수준이 낮은 culture로 인식하고 그들의 culture를 개화의 대상으로 바라본 것이다. 인간은 자연 속에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즉 culture 속에서 태어나는 것이다. 넓은 의미로서 살아가고 있는 環境(환경)전체를 의미한다는 주장에서 나아가, culture란 습득된 행동과 행동의 여러 결과와의 종합체라 정이된다된다. 우리는 두 culture에 대해 어느 culture가 더 우월하다, 하등 하다 하는 차이와 계급을 두지 않고 culture가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두 개의 culture를 같게, 하나로 보게 되면 두 개의 culture 모두 culture로서의 존재가치가 사라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18세기 산업혁명 이후 대량 생산한 물건들을 팔기 위해 시장과 물건을 만들기 위한 노동력이 필요했다는 주장 이외에 이 책에서 작용했다는 culture적 이유가 분명히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제국주의를 피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타 culture에 대한 열린 시각, 즉 자신의 culture와 동질성을 찾아야 한다. 하지만 이 방법 또한 올바른 방법이라고 볼 수는 없다. culture라는 것이 생동감을 가지려면 차이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두 culture 모두 소중하고 존재가치가 있는 culture이기 때문에 그렇다. 도한 제국주의는 어던 국가가 다른 국가에 대상으로하여 강제적 정책을 취하는 형태를 일컫는 것이라고 정이 할 것이다. 이것이 culture와 제국주의의 정이이다.
문화와,제국주의,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문화와 제국주의를 읽고.docx( 88 )
culture와 제국주의
글쓴이 : 에드워드.W.사이드 출판사 : 문예출판사
culture를 바라보는 시선은 매우 다양하다. 바라보는 culture는 시각의 차이에서부터 처음 한다. 이러한 시각은 어떻게 생겨난 것인가 19세기 이후의 영화, …(투비컨티뉴드 )
文化와 제국주의를 읽고
순서
文化와 제국주의를 읽고
문화와 제국주의를 읽고 , 문화와 제국주의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문화와 제국주의
설명
다. 나와 다른 사람의 차이점을 바라보는 것부터 출발한 정체성을 곧 집단과 집단, 국가와 국가 간에서도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