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HN 네이버의 日本(일본)시장 진출 전략(戰略) 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15:26
본문
Download : NHN 일본진출방안.hwp
네이버 스토리 - 장정훈, 뉴런, 2007
www.lgeri.com
(3) 고객 analysis(분석)
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戰略) - 장세진, 박영사, 2008
누리망 검색 포탈 1위, 네이버 성공비결 - 김민영, emars, 2005
누리망 으로 보는 日本(일본)문화 코드북 : All-in one - 정숙경, 넥서스, 2000
[참고자료(data)]
(1) 휴머니즘 전략(strategy)
[국제경영] NHN 네이버의 日本(일본)시장 진출 전략(戰略) 방안
Download : NHN 일본진출방안.hwp( 78 )
www.nhncorp.com
www.mk.co.kr
(4) 경쟁사 analysis(분석)
www.naver.jp
www.naver.com
구글 VS 네이버 : 검색대전쟁 - 강병준, 류현정, 전자신문사, 2008
en-us.nielsen.com
(2) 브랜드 전략(strategy)
(2) 산업 環境(환경) analysis(분석)
3. SWOT analysis(분석)
fiogf49gjkf0dNHN 네이버의 日本(일본)시장 진출 전략(戰略)
방안에 대한 A+ 레포트(report)
다. 하지만 NHN은 한국의 인터넷(Internet)포털 시장의 규모적 한계와 한국 인터넷(Internet)포털 시장이 포화상태로 접어들며 경쟁이 치열해 지고 마케팅 비용은 증가하고 있다아 하지만 그 결과 는 그다지 높지 않았고 신규사업의 개발비 증가로 기업의 수익성이 하락하게 되면서 새로운 수익원의 발굴이 필요하게 되었다. (3)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사실 NHN은 2000년 한게임을 필두로 日本 시장에 진출을 시도한 적이 있다아 online 게임 포털인 한게임은 日本 시장 진출 이후 현재까지 큰 성공을 거두어 日本 시장 내 online 게임 포털 부문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아
4. NHN 전략(strategy) 대안
nhn 기업분석, 네이버 구글 검색엔진, 네이버 성공요인, 네이버한게임, 포털사이트평가보고
1. NHN 紹介(소개)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 임원기, 황금부엉이, 2007
(1) 日本 의 文化
순서
네이버 공화국 - 김태규, 손재권,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설명
www.nhncorp.j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環境(환경) analysis(분석)
이것이 네이버다 - 윤선영, 창조적 지식 공동체 싱크, 2007
www.han-kyung.co.kr
www.segye.com
5. 結論(결론) 및 展望(전망)
NHN는 검색 포털 네이버와 인터넷(Internet) 게임 포털 한게임을 운영하는 인터넷(Internet) 전문 기업이다. NHN은 1999년에 디렉토리 검색엔진인 야후와 키워드 검색엔진인 알타비스타의 특징을 기반으로 한 삼성SDS의 사내 벤처로 출발하였다. 더불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인터넷(Internet) 포털의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따라서 NHN은 日本 , 미국 및 중국의 인터넷(Internet)포털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현재 그 성패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그 후 한게임 커뮤니케이션, 원큐 그리고 서치 해법을 통합하여 NHN(Next Human Network)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이 후 NHN은 검색 서비스, 한게임, 주니어네이버, 및 해피빈 등의 사업을 수행하면서 현재는 국내 시長點유율 70%를 차지하는 1위 기업이 되었다.
다. 하지만 NHN은 한국의 인터넷(Internet)포털 시장의 규모적 한계와 한국 인터넷(Internet)포털 시장이 포화상태로 접어들며 경쟁이 치열해 지고 마케팅 비용은 증가하고 있다아 하지만 그 결과 는 그다지 높지 않았고 신규사업의 개발비 증가로 기업의 수익성이 하락하게 되면서 새로운 수익원의 발굴이 필요하게 되었다. (3)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사실 NHN은 2000년 한게임을 필두로 日本 시장에 진출을 시도한 적이 있다아 online 게임 포털인 한게임은 日本 시장 진출 이후 현재까지 큰 성공을 거두어 日本 시장 내 online 게임 포털 부문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아
4. NHN 전략(strategy) 대안
nhn 기업분석, 네이버 구글 검색엔진, 네이버 성공요인, 네이버한게임, 포털사이트평가보고
1. NHN 紹介(소개)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 임원기, 황금부엉이, 2007
(1) 日本 의 文化
순서
네이버 공화국 - 김태규, 손재권,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설명
www.nhncorp.j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環境(환경) analysis(분석)
이것이 네이버다 - 윤선영, 창조적 지식 공동체 싱크, 2007
www.han-kyung.co.kr
www.segye.com
5. 結論(결론) 및 展望(전망)
NHN는 검색 포털 네이버와 인터넷(Internet) 게임 포털 한게임을 운영하는 인터넷(Internet) 전문 기업이다. NHN은 1999년에 디렉토리 검색엔진인 야후와 키워드 검색엔진인 알타비스타의 특징을 기반으로 한 삼성SDS의 사내 벤처로 출발하였다. 더불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인터넷(Internet) 포털의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따라서 NHN은 日本 , 미국 및 중국의 인터넷(Internet)포털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현재 그 성패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그 후 한게임 커뮤니케이션, 원큐 그리고 서치 해법을 통합하여 NHN(Next Human Network)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이 후 NHN은 검색 서비스, 한게임, 주니어네이버, 및 해피빈 등의 사업을 수행하면서 현재는 국내 시長點유율 70%를 차지하는 1위 기업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