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co.kr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 dent2 | dent.co.kr report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 dent2

본문 바로가기

dent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20:10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hwp




이 시기의 靑少年(청소년) 은 성적으로 성숙해지고 생리적으로 급성장하는 시기이
며 지적 ?정서적 ?신체적 제반property(특성)이 미성숙한 상태에서 성숙한 상태로 變化되어 가는
단계로서 개인의 사회와의 適應(적응), 人生(인생)의 성패가 달려 있는 중요한 발달상 과도기
(transition age)이다.
이와 같이 靑少年(청소년) 기는 빠른 신체적 성장과 성적인 발달, 교우관계망의 실질적인 확장,
인지능력의 증대 등을 포함하는 變化를 수반하는 시기이다(Jaffe, 1998; Pestrak &
Martin, 1985). 그러므로 靑少年(청소년) 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발달의 다양성과 복잡성,
그리고 맥락성을 함께 고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Rice, 1999).
이 시기에 나타나는 발달적 특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 시기의 靑少年(청소년) 은 성적으로 성숙해지고 생리적으로 급성장하는 시기이
며 지적 정서적 신체적 제반property(특성)이 미성숙한 상태에서 성숙한 상태로 變化되어 가는
단계로서 개인의 사회와의 適應(적응), 人生(인생)의 성패가 달려 있는 중요한 발달상 과도기
(transition age)이다.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靑少年(청소년) 기 발달) 靑少年(청소년) 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목차

靑少年(청소년) 기의 발달

Ⅰ. 신체 발달

1. 신장과 체중의 變化
2. 신체구조의 발달
3. 성적 성숙

Ⅱ. 정서 발달

Ⅲ. 자아정체감 발달

Ⅳ. 인지 발달

서지사항
靑少年(청소년) 기의 발달

靑少年(청소년) 기(adolesence)는 학령기가 끝나는 12, 13세에서 성숙이 완료되는 18-21 22세
까지를 말한다.

1)신체 발달

아동으로부터 靑少年(청소년) 기로 變化하면서 가장 현저한 특…(To be continued )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청소년기,발달,청소년기,신체,정서,장아정체감,인지,발달,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hwp( 81 )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청소년기%20발달)%20청소년기의%20신체,%20정서,%20장아정체감,%20인지%20발달_hwp_01.gif 청소년기%20발달)%20청소년기의%20신체,%20정서,%20장아정체감,%20인지%20발달_hwp_02.gif 청소년기%20발달)%20청소년기의%20신체,%20정서,%20장아정체감,%20인지%20발달_hwp_03.gif 청소년기%20발달)%20청소년기의%20신체,%20정서,%20장아정체감,%20인지%20발달_hwp_04.gif 청소년기%20발달)%20청소년기의%20신체,%20정서,%20장아정체감,%20인지%20발달_hwp_05.gif 청소년기%20발달)%20청소년기의%20신체,%20정서,%20장아정체감,%20인지%20발달_hwp_06.gif



다. 한편 자아정체감과 역할 혼미의 갈등을 겪으며 `자아`를 찾고자 노
력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부모-자녀관계에
서 많은 갈등을 유발시킨다. 인지적으로 형식적 조작의 사고를 하게 되어 가능한 모든 대안을 통해 문제를 해
결할 수 있고 구체적 사물에 의존하지 않고 가설적 사고를 할 수 있으며 자신에 대해 깊은
추리와 탐색을 하게 된다 정서적으로 질풍노도기(storm and stress period)로 표현하기
도 하며 부모에게서 심리적으로 독립하기를 원하고 자율성을 추구하는 심리적 이유기
(psychological weaning period)라고도 한다. 인지적으로 형식적 조작의 사고를 하게 되어 가능한 모든 대안을 통해 문제를 해
결할 수 있고 구체적 사물에 의존하지 않고 가...


靑少年(청소년) 기 발달) 靑少年(청소년) 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목차

* 靑少年(청소년) 기의 발달

Ⅰ. 신체 발달

1. 신장과 체중의 變化
2. 신체구조의 발달
3. 성적 성숙

Ⅱ. 정서 발달

Ⅲ. 자아정체감 발달

Ⅳ. 인지 발달

* 서지사항
* 靑少年(청소년) 기의 발달

靑少年(청소년) 기(adolesence)는 학령기가 끝나는 12, 13세에서 성숙이 완료되는 18-21 22세
까지를 말한다. 한편 자아정체감과 역할 혼미의 갈등을 겪으며 `자아`를 찾고자 노
력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en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en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