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교육 사상가들의 교육 개혁안과 대안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9 00:05
본문
Download : 현대 교육 사상가들의 교육 개혁안과 대안 교육.hwp
1921년 브라질의 레시페에서 태어났으며, 1959년 레시페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그는 브라질을 떠나 5년 동안을 칠레에서 그의 교육 호로그램을 실천한 바 있고, 다시 미국 하바드 대학에서 재직하면서 제네바에 있는 세계교회협의회의 자문 위원이 되기도 했다. 당시 그가 가르치는 학생들은 대부분 30…(생략(省略))
설명






다. 기초 문자 해득을 위한 호로그램을 마련하고 다듬는 데 17년의 세월을 보냈는데, 1964년 군부의 브라질 정권 장악 이후 몇 달간 투옥되기도 했다.
그는 교육의 궁극적 목표(goal)가 인간 해방임을 알리고 이를 실천한 20세기의 대표적 교육사상가이며, 제3세계 민중교육학의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는 「페다고지 Pedagogy」(1968)의 저자로 유명하다. 1950년대에는 농민들에게 글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일상적인 용어와 생각을 이용해 교육하는 것이 아주 效果적이라는 점을 깨닫고 나름의 방법을 개발하였다.순서
Download : 현대 교육 사상가들의 교육 개혁안과 대안 교육.hwp( 27 )
hyeond777 , 현대 교육 사상가들의 교육 개혁안과 대안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현대 교육 사상가들의 교육 개혁안과 대안 교육
,인문사회,레포트
hyeond777
파울로 프레이리(Paulo Freire)의 피압박자를 위한 해방 교육
파울로 프레이리(1921-1997)는 브라질의 교육자로 피압박자를 위한 해방 교육의 실천으로 잘 알려진 인물이다.
프레이리는 문맹 퇴치 교육을 통해 온 세상의 피억압 민중 스스로가 사회적·정치적 자각을 얻을 수 있도록 힘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