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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16:51

본문




Download :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hwp




-탁월한 입지선정
<홈플러스>

1.이마트란?
-가격 전략

[마케팅]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

국내 할인마트 시advantage(장점) 유율 1,2위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설명(說明)과 비교, 마케팅 책략등을 요약하였습니다. 현재 한국의 할인점 업계에서 시長點유율 1위를 차지 하고있다. 또한 품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화되면서 대형할인점에 대한 인식이 높아만 가는 상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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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상품과 지속적 품질 개선 노력

이마트의 성공요인 중 核心(핵심)요인은 무엇보다도 ‘최저 가격 보상제’ 라고 할수 있다. 특히 신선식품 쪽을 1998년 4월부터 강화해오면서 보다 신선도 높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경쟁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줌으로써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었고 원 스톱 쇼핑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만족스러운 쇼핑의 느낌을 갖게 해주었다.
이마트는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제품의 품질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이마트는 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노력하였고, 이 노력들은 불만제품에 대한 무제한의 보상을 실시하는 정책을 선보이기도 했다.


-다점포화의 실현
2.이마트의 성공요인
1.이마트란?
이마트는 1993년 창동점을 개점한 이래 매년 3~5개의 점포를 새로운 입지에 개장함으로로써 명실공히 최다 점포망을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이마트는 최저 가격 보상제를 국내할인점 시장에서 최초로 실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저 가격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다.

당시 백화점은 높은 인건비와 치열한 경쟁으로 저성장의 상황이었고, 대체소매업태의 개발이 필요했다. 이 최저 가격 보상제는 현재 많은 점포들이 실시하고 있으나 다른 점포들의 이러한 정책은 소비자들에게 이마트의 최저 가격 보상제처럼 강한 인식을 심어주지는 못했다.
-경영 전략

-물류 전략
-목차-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6576_01_.gif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6576_02_.gif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6576_03_.gif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6576_04_.gif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6576_05_.gif
-제도 전략

-차별화 전략




순서
-다양한 상품과 지속적 품질 개선 노력

-이마트의 성장배경
-홈플러스 introduce
-이마트 introduce
3.홈플러스의 marketing 전략
-홈플러스의 탄생배경
-최저가격보상제
설명
-공격경영 전략



2.홈플러스의 성공요인
-이마트 introduce
-성공적인 합작회사

-이마트의 성장배경


<이마트>
-다점포화의 실현
-백화점같은 할인점

-AS 및 제품 서비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홈플러스란?
이마트, 홈플러스, e마트, 마케팅, 이마트와홈플러스

-가치 전략

구매 후 불량제품이나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제품들에 대해 성의 있는 제품 서비스 정책 등도 성공요인에 적지않은 작용을 했다. 경쟁점포보다 다점포망을 신속히 실현하면서 그만큼 공급업체로부터 타 점포에 비해 경쟁적인 가격으로 제품구매를 함으로써 최저가격의 판매를 달성할 수 있었다.
-AS 및 제품 서비스



-시장선점 전략
국내 할인마트 시장점유율 1,2위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설명과 비교, 마케팅 전략등을 정리하였습니다.
2.이마트의 성공요인
-최저가격보상제

3.이마트의 marketing 전략


(주)신세계가 설립한 대형 할인점으로 1993년 한국에서 처음 선을 보여 지금은 중국(中國)시장에까지 진출하고 있다. 이런 상황속에서 외환위기가 닥쳐왔고 서민들의 백화점으로 향하는 수요가 이마트로 많이 몰리는 계기로 전환이 되었다. 이처럼 이마트의 최저 가격 보상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강한 인식은 다국적 유통기업들이 출점해 있는 신도시상권에서 조차 최고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이룩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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