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co.kr [다중theory(이론)] 다중지능theory(이론)과 실제 > dent2 | dent.co.kr report

[다중theory(이론)] 다중지능theory(이론)과 실제 > dent2

본문 바로가기

dent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다중theory(이론)] 다중지능theory(이론)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5 09:38

본문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실제 사례.hwp




다중지능 theory 의 core은 종래의 지능 定義(정이) 이 논리력과 언어력 위주의 학업 적성만을 강조해 온 것에 반감을 갖고, 인간 사회에서 가치 있게 여기는 다른 종류의 능력, 즉 공간능력, 음악능력, 신체-운…(省略)




방송통신/기타





설명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실제 사례.hwp( 59 )



다중지능이론,다중이론,다중지능이론의실제,다중이론의실제,기타,방송통신
[다중theory(이론)] 다중지능theory(이론)과 실제
다중지능이론과%20실제%20사례_hwp_01.gif 다중지능이론과%20실제%20사례_hwp_02.gif 다중지능이론과%20실제%20사례_hwp_03.gif 다중지능이론과%20실제%20사례_hwp_04.gif 다중지능이론과%20실제%20사례_hwp_05.gif 다중지능이론과%20실제%20사례_hwp_06.gif



순서
Ⅰ. 서 론, , Ⅱ. 다중지능이론의 기본 원리, , Ⅲ. 다중지능이론 의 이론적 근거, , 1. 철학적 기초, , 1) 다중지능이론의 8가지 영역, 2) 프로젝트 학습(Project Learning), 3) 플로우(Flow), 4) 파즈(Pods), , Ⅳ. 다중지능의 종류, , 1. 언어지능, 2. 논리-수학지능, 3. 공간지능, 4. 신체-운동지능, 5. 음악지능, 6. 대인관계 지능, 7. 개인지각지능, , Ⅴ. 아동의 다중지능 평가, , Ⅵ. 프로그램의 구성, , 1. 교육목표 , 2. 교육내용, , 1) 시간 구성, 2) 공간구성, 3) 교사의 역할, 4) 평가, , Ⅶ. 다중지능 점검표, , Ⅷ. 교과지도와 생활지도에 적용, , Ⅸ. 프로그램의 실제, , 1. 교수학습방법, 2. 프로그램 운영의 실제(김치 프로젝트), , 1) 프로젝트를 통한 다중지능이론 적용의 예, 2) 평가의 실례, , Ⅹ. 다중지능 이론의 과제와 전망, , 결 론, , < 참고문헌 >, FileSize : 29K , [다중이론] 다중지능이론과 실제기타방송통신 , 다중지능이론 다중이론 다중지능이론의실제 다중이론의실제



Ⅰ. 서 론, , Ⅱ.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기본 원리, , Ⅲ. 다중지능theory(이론) 의 theory(이론)적 근거, , 1. 철학적 기초, , 1) 다중지능theory(이론)의 8가지 영역, 2) 프로젝트 학습(Project Learning), 3) 플로우(Flow), 4) 파즈(Pods), , Ⅳ. 다중지능의 종류, , 1. 언어지능, 2. 논리-수학지능, 3. 공간지능, 4. 신체-운동지능, 5. 음악지능, 6. 대인관계 지능, 7. 개인지각지능, , Ⅴ. 아동의 다중지능 평가, , Ⅵ. 프로그램의 구성, , 1. 교육목표(goal) , 2. 교육내용, , 1) 시간 구성, 2) 공간구성, 3) 교사의 역할, 4) 평가, , Ⅶ. 다중지능 점검표, , Ⅷ. 교과지도와 생활지도에 적용, , Ⅸ. 프로그램의 실제, , 1. 교수학습방법, 2. 프로그램 운영의 실제(김치 프로젝트), , 1) 프로젝트를 통한 다중지능theory(이론) 적용의 예, 2) 평가의 실례, , Ⅹ. 다중지능 theory(이론)의 Task 와 전망, , 결 론, , < 서지사항 >, filesize : 29K

다. 다중지능 theory 은 지능을 “문제해결 능력 또는 가치 있게 여기는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내는 능력”으로 定義(정이)한다.
Ⅰ. 서 론

Ⅱ. 다중지능theory 의 기본 원리

Ⅲ. 다중지능theory 의 theory 적 근거

1. 철학적 기초

1) 다중지능theory 의 8가지 영역
2) 프로젝트 학습(Project Learning)
3) 플로우(Flow)
4) 파즈(Pods)

Ⅳ. 다중지능의 종류

1. 언어지능
2. 논리-수학지능
3. 공간지능
4. 신체-운동지능
5. 음악지능
6. 대인관계 지능
7. 개인지각지능

Ⅴ. 아동의 다중지능 평가

Ⅵ. 프로그램(program]) 의 구성

1. 교육goal(목표)
2. 교육내용

1) 시간 구성
2) 공간구성
3) 교사의 역할
4) 평가

Ⅶ. 다중지능 점검표

Ⅷ. 교과지도와 생활지도에 적용

Ⅸ. 프로그램(program]) 의 실제

1. 교수학습방법
2. 프로그램(program]) 운영의 실제(김치 프로젝트)

1) 프로젝트를 통한 다중지능theory 적용의 예
2) 평가의 실례

Ⅹ. 다중지능 theory 의 課題와 展望(전망)

결 론

< bibliography >

그러나 종래의 IQ점수는 학교의 교과과목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은 예측할 수 있었을지 모르나 미래의 人生(life)을 예언하지는 못했다. 다중지능 theory 은 이름 그대로 일반지능과 같은 단일한 능력이 아니라 다수의 능력이 인간의 지능을 구성하고 있다는 가정과, 그 능력들의 상대적 중요성은 동일하다는 기본 가정에서 출발하였다. 이에 대한 반성으로 최근의 지능 定義(정이) 은 언어력, 논리력 외에 창의성, 사회적 능력, 예술적 능력, 신체-운동 능력, 정서의 이해 및 표현 능력 등을 포함시켜 확장되며, 현실 세계에서의 수행과 밀접하게 관련되는 property(특성)을 띠고 있다아 이러한 최근 동향을 반영하는 대표적인 지능theory 이 H. Gardner의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theory 이다. 이와 같은 현상은 종래의 지능 定義(정이) 이 주로 학교 상황에서 요구되는 논리력, 언어력 등의 인지 능력만을 강조하고 학교 밖의 현실세계에서 가치 있게 여겨지는 다른 능력들을 무시한 결과에 기인된 것이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en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en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