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관련(아동,노인, 靑少年(청소년) ,다文化(culture) ,학교폭력) 학위논문 한편을 읽고나서 요약장리한 후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2 04:44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관련(아동,노인, 청소년,다문.hwp
experiment(실험)집단-경기도 파주시 파주읍에 소재하는 1개 초등학교 5학년 3개 학급 아동 130명 중 집단상담을 희망하는 20명
1. 요약 논문 출처 : 독서요법 집단상담 program이 초등학생의 자기槪念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능, 심경일,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2004, 석사
1)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기槪念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experiment(실험)집단- 남자 4명, 여자 6명, 통제집단-남자 4명, 여자 6명으로 각각 구성)
實驗(실험)집단을 대상으로 2003년 9월 2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주 2회씩 총12회 실시하였으며 매회는 60분-90분이 소요됨. 매회의 스타트은 오후 3시였고, 학교 도서관과 연구자의 교실에서 원형으로 둘러앉아 실시함.
adolescent(청소년) 상담관련 논문을 읽고쓰기 요약
2. 연구방법
1) 연구대상
experiment(실험)집단을 대상으로 2003년 9월 2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주 2회씩 총12회 실시하였으며 매회는 60분-90분이 소요됨. 매회의 시작은 오후 3시였고, 학교 도서관과 연구자의 교실에서 원형으로 둘러앉아 실시함.
가. 연구대상 선정
프로그램(program]) 참가를 희망한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자기concept(개념) 및 사회성 검사를 실시하였고 프로그램(program]) 참여 희망 시기(1차, 2차)를 고려하여 experiment(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10명씩 할당
Download : 사회복지관련(아동,노인, 청소년,다문.hwp( 63 )
program의 평가 질문지는 마지막 회기인 11회기에 응답하도록 하였고 자기 槪念과 사회성의 사후검사는 program 완료 1주일 후에 실시
1. 연구문제
靑少年(청소년) 상담관련 논문을 읽고나서 요약
사회복지관련(아동,노인, 靑少年(청소년) ,다文化(culture) ,학교폭력) 학위논문 한편을 읽고나서 요약장리한 후 자신의 생각을 結論 부분에 쓰시기 바랍니다
설명
實驗(실험)집단-경기도 파주시 파주읍에 소재하는 1개 초등학교 5학년 3개 학급 아동 130명 중 집단상담을 희망하는 20명
레포트 > 기타
1) 연구대상
나. 사전검사 및 집단구성
라. 사후검사
2) 연구절차
가. 연구대상 선정
2. 연구방법
프로그램(program]) 의 평가 질문지는 마지막 회기인 11회기에 응답하도록 하였고 자기 concept(개념)과 사회성의 사후검사는 프로그램(program]) 완료 1주일 후에 실시
사회복지관련(아동,노인, 청소년,다문화,학교폭력) 학위논문 한편을 읽고 요약장리한 후 자신의 생각을 결론 부분에 쓰시기 바랍니다
1)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기concept(개념)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파주시 1개 초등학교 5학년 아동 130명을 대상으로 독서요법 집단상담 프로그램(program]) 을 홍보, 본인의 희망서와 부모님의 동의서를 받은 아동 20명을 모집
다. 프로그램 실시 실험집단을 대상으로 2003년 9월 2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주 2회씩 총12회 실시하였으며 매회는 60분-90분이 소요됨. 매회의 시작은 오후 3시였고, 학교 도서관과 연구자의 교실에서 원형으로 둘러앉아 실시함. 라. 사후검사 프로그램의 평가 질문지는 마지막 회기인 11회기에 응답하도록 하였고 자기 개념과 사회성의 사후검사는 프로그램 완료 1주일 후에 실시
라. 사후검사
2)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사회성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다. program 실시
2) 연구절차
2)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사회성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파주시 1개 초등학교 5학년 아동 130명을 대상으로 독서요법 집단상담 program을 홍보, 본인의 희망서와 부모님의 동의서를 받은 아동 20명을 모집
program 참가를 희망한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자기槪念 및 사회성 검사를 실시하였고 program 참여 희망 시기(1차, 2차)를 고려하여 實驗(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10명씩 할당
나. 사전검사 및 집단구성
청소년 상담관련 논문을 읽고 요약 1. 요약 논문 출처 : 독서요법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개념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심경일,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2004, 석사 1. 연구문제 1)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기개념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2)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사회성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2. 연구방법 1) 연구대상 실험집단-경기도 파주시 파주읍에 소재하는 1개 초등학교 5학년 3개 학급 아동 130명 중 집단상담을 희망하는 20명 (실험집단- 남자 4명, 여자 6명, 통제집단-남자 4명, 여자 6명으로 각각 구성) 2) 연구절차 가. 연구대상 선정 파주시 1개 초등학교 5학년 아동 130명을 대상으로 독서요법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홍보, 본인의 희망서와 부모님의 동의서를 받은 아동 20명을 모집 나. 사전검사 및 집단구성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한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자기개념 및 사회성 검사를 실시하였고 프로그램 참여 희망 시기(1차, 2차)를 고려하여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10명씩 할당 다. 프로그램(program]) 실시
1. 연구문제
(實驗(실험)집단- 남자 4명, 여자 6명, 통제집단-남자 4명, 여자 6명으로 각각 구성)
1. 요약 논문 출처 : 독서요법 집단상담 프로그램(program]) 이 초등학생의 자기concept(개념) 및 사회성에 미치는 效果(효과), 심경일,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2004, 석사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