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strategy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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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5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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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 시장 다각화
진출한 사업분야를 특화율, 수직비율, 관련비율에 의해서 7개 집단으로 구분된다
(전업형, 수직형, 본업집약형, 본업확산형, 관련집약형, 관련확산형, 비관련형 등)
- 수직형 : 원사,섬유,직물,봉제 등의 의복분야
- 집약형 (유통중심) : 음식료품, 캔디, 껌, 비스킷,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 기능다각화 : 금융기능, 종보수집analysis 등의 측면
2) 일본의 마루베니, 이또쭈 도멘, 니찌멘 등의 회사들은 1958년 섬유전문상사 들이 품목을 다양화하여 전문상사들을 흡수합병하고 대형종합상사로 성장한 기업이다. 따라서 시장지향전략(戰略) 이 출현하게 되었으며, GM의 시장세분화와 시장개발이 여기에 대표적인 예이다.
이는 제품, 시장에 있어서 영역이 다각화에 금융이나 정보의 수집, 서비스 등에 대한 다각화 까지도 포함하는 정이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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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전략 연구 , 제품전략 연구자연과학레포트 , 제품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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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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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다각화전략(戰略)
현대 경영에서는 시장環境의 급변화와 위협으로 더이상의 표준화전략(戰略) 이 어려운 경우에는 이에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게 되었다.
3) 다각화를 통해서 수익성 평준화가 가능하다. 제품전략(戰略) 연구
1. 표준화전략(戰略)
표준화 전략(戰略) 의 core은 표준화, 단순화, 전문화를 주축으로 제품개발과 시장침투가 core적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제품개발과, 계열화, 확대전략(戰略) 등이 구체적으로 나타나는 전략(戰略) 이며, 최근에는 생산성향상을 위한 측면에서 생산성전략(戰略) 이 나타나기도 한다.
매출액을 빼앗거나, 기존고객의 제품사용률을 증가시키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으며, 광고와 촉진에 의한 시長點유율 증대를 고려할 수 있다 이 경우 경쟁자의 심한 반발이 예상된다 또하나의 방법으로 제품사용률 증대이나 이는 실현이 더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사용빈도, 사용량, 새로운 용도 개발 등이 그 방법이다.
3. 신제품개발전략(戰略) (제품개발)
신제품 개발전략(戰略) 이란 현재와 동일한 제품, 판매시장의 범위 유지하면서 시長點유율을 높이는 방법으로 마케팅 측면에 중점을 둔 기본적인 전략(戰略)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