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 누리망 과 마케팅 ) 누리망 의 발전으로 인한 마케팅의 change(변화)와 대처 方案에 대한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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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5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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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인터넷과 마케팅) 인터넷의 발전으로 인한 마케팅의 변화와 대처방안에 대한 레포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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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 누리망 과 마케팅 ) 누리망 의 발전으로 인한 마케팅의 change(변화)와 대처 方案에 대한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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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에 들어가며 토론문제 1 ‘인터넷이 마케팅환경을 어떻게 바꾸고 있...
♣ 토론에 들어가며 토론문제 1 ‘인터넷이 마케팅environment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가 ’① 정보 수집의 용이성② 온라인 판매의 증가③ 소비자 참여의 확대토론문제 2 필립 코틀러가 주장한 `4P에서 4C`로의 alteration(변화) 와 그 차이점은 4P와 4C의 槪念 차이는 다음과 같다. 토론 제시문에서는 경제 전반에 있어 많은 alteration(변화) 를 가져온 `인터넷`이 소비 생활 패턴의 alteration(변화) 를 야기시켜, 각종 정보에 밝으며 경제 활동에 대한 요구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진 `똑똑한` 소비자를 양산하였다고 기술하고 있다. 인터넷 속도와 사용 인구 수, 또는 인구 대비 PC보유 대수 측면으로 보아도 공인된 IT강국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은 개인의 일상 생활 뿐 만 아니라 경제 활동에도 폭넓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필립 코틀러는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alteration(변화) 에 따른 기업 마케팅의 environment alteration(변화) 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우리 조는 토론을 통하여 이러한 마케팅 environment alteration(변화) 에 대한 기업의 대처 방향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4P & 4C토론문제 3 새로운 마케팅environment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다카마 히로시` 교수의 주장 2) 우리 조의 견해 ① ‘건실한 기업’의 이미지 구축② ‘STP 전술 analysis’의 강화♣ 토론에 들어가며 우리 나라는 세계적인 인터넷 강국이다.속성 전통적 마케팅인터넷 마케팅속성 전통적 마케팅인터넷 마케팅고객에대한관점대상자동반자커뮤니케이션槪念일방향적쌍방향적마케팅 槪念판매 지향적고객 지향적미디어 槪念BroadcastingNarrowcasting마케팅시스템거래형,관계형 시스템연결 마케팅활용 매체대중 매체On-line 매체마케팅 전술매스 지향적 전술쌍방형 마케팅 전술유통의 성격제품 판매 지원 수단고객 접점 수단마케팅 목표(goal)매출의 극대화고객 만족 극대화유통 경로 관리제품에 적합한 경로 선택고객 확보 및 연결수단경쟁력 원천브랜드 자산고객 자산주요 기반 관리경영 자원 및 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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