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port, 교육심리학]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1 15:43
본문
Download :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hwp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槪念이 고대의 그리스로마신화에서 발생된 것이 많은 데 반해 에릭슨의 槪念은 시, 민속 그리고 일상생활의 지혜를 참조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프로이드의 理論(이론)을 바탕을 두었지만, 그의 새로운 理論(이론)을 전개했다. 생물학적 과정, 자아과정, 그리고 사회적 과정 등과 같은 조직과정에 의해서 개체의 인성발달은 이루어진다고 보고 있다
박은미 저, 2001, 아동복지론 강의론, 전주대학교
1.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1
2. 사회심리발달 8단계 2
* 참고 자료 14
III. conclusion 13
(3) 주도성 대 죄책감 6
I. 서론 1
I. 서론
II. 본론 1
서봉연, 1998, 발달심리학(아동발달), 중앙적성출판사
설명
레포트 > 교육계열
김동배․권중돈 저, 19998, 인간행동theory(이론)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
(2) 자율성 대 수치심 및 의심 5
(8) 자아통합 대 절망감 및 혐오감 11
에릭 H.에릭슨․윤진․김인경 옮김, 1988, 아동기와 사회, 중앙적성출판사
교육심리학, 에릭슨, Erikson, 성격발달 8단계설, 교육적시사점
Download :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hwp( 29 )
(2) 사회심리발달理論(이론)의 특징 2
(6) 친밀감 대 소외 9
(1) 理論(이론)의 배경 1





(1) 기본적 신뢰 대 기본적 불신 3
(4) 근면성 대 열등감 7
다. * 참고 자료 서봉연, 1998, 발달심리학(아동발달), 중앙적성출판사 스테판 미첼, 프로이트 이후, 한국심리치료연구소 김동배․권중돈 저, 19998, 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 박은미 저, 2001, 아동복지론 강의론, 전주대학교 송명자, 1995, 발달 심리학, 서울: 학지사 에릭 H.에릭슨․윤진․김인경 옮김, 1988, 아동기와 사회, 중앙적성출판사
스테판 미첼, 프로이트 이후, 한국심리치료연구소
(7) 생산성 대 침체 10
* 참고 자료(資料)
에릭슨은 탁월한 통찰력으로서 인간의 발달과정을 理論(이론)화했다.순서
(5) 정체성 대 정체성 혼란 8
이 자료(資料)는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分析(분석), 정리(整理) 한 A+ report입니다. 에릭슨은 인간의 발달은 개인의 세 가지 요소인 생물학적 요소, 자아, 사회의 집단 구성원에 의해 일어난다고 보았다.
송명자, 1995, 발달 심리학, 서울: 학지사
3. 에릭슨 理論(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12
[A+ report, 교육심리학]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이 자료는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