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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성서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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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5 0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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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언자들은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버리시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버리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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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성서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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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성서 안에는 많은 예언자들이 출현하는데 여기서 예언자란, 직업적으로 개인이나 국가의 future(미래)와 운명을 미리 점치는 일반예언자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맡기신 말씀을 전하는 임무를 가진 사람, 문서예언자를 뜻한다. 이에 따라 이스라엘의 심판과 파멸을 선포하기도 하였다. 기독교에 대한 탄압과정은 유태교에 의한 박해, 지역적, 국가적 박해의 세 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겠다. 예언자들의 소명설화에는 천상회의 참석 시에 소명 받는 에스겔, 이사야 등의 고대 근동설화의 유형과 대화로 소명 받는 모세, 예레미야 등의 이스라엘의 독특한 설화유형이 있다 이들은 자신의 의지가 아닌 하나님에게 선택된 자들이다. 기독교의 승리인 것이다. 이들은 부자와 가난한자의 공존이 가능하다고 보고 이들의 올바른 관계에 관심을 두었다. 이러한 로마제국의 탄압은 313년 밀라노 칙령을 계기로 끝을 맺게 된다 이로 인해 기독교는 로마제국의 보호아래 성장하게 되었다.
기독교는 오순절의 성령강림 사건으로부터 유태교의 한 분파로서 스타트하였다. 그러나 기독교인이 믿는 내용이 유태교의 가르침과 다르다는 것이 드러나자 나사렛당, 그리스도인이라는 이름으로 그들과 구별되기 스타트했다. 이것은 하나님의 자유는 어떤 제도적 기관에 가두어 둘 수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로마에서는 유태교에 특혜를 베풀었으나 기독고가 유태교와 다른 종교라는 것이 인식되면서 탄압을 받기 스타트한 것이다. 이들은 definition 와 공의를 실천함으로써 야훼를 향할 때만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보았던 것이다. 이것은 유태교 회당을 이용한 선교활동, 콘스…(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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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사도들에 의해 팔레스타인의 유태인들에게 전파되다가 바리새인인 바울이 기독교로 개종하면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된다 그러나 기독교는 유태교와 로마제국의 탄압을 겪어야만 했다. 또한 윤리적 실천이 없는 제의를 문제시하고 비판하였으며 이스라엘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저버리고 가나안 신을 숭배하는 것에 대해 경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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