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의 개념(槪念)과 성립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08:31
본문
Download : 교과의개념과성립과정.ppt






1. 교과의 관념
2. 교과의 관념의 정이에 있어서 하위 관념
3. 교과의 형성
4. 교과의 발달과정이 고찰
어떤 고정된 실체의 이름이 아니라 각급 학교 교육에서의 교수-학습을 위한 활동 영역의 단위를 가리키는 말) 교육을 받는 개체의 측면 - 교과는 개체의 성장 영역을 범주화한 것.) 사회적인 측면 - 교과는 사회구성원들의 입문해야 하는 文化(culture) 적 범주의 체계. ) 교육적 관점 - 교육내용을 통합하거나 구분하기 위해 사용되는 관념) 통칭적 교과 수준 관점 - 교과란 실질적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동일한 것을 지칭 학문적 가치 초창기에는 “학문적 가치”에 기초하여 성립, 발전 (예 : 7자유학과) 중세를 거쳐 르네상스의 시대에 이르기까지 7자유학과는 교육의 중심을 이루었음. 르네상스시대에는 인문주의가…(To be continued )
설명
교과의 개념(槪念)과 성립과정
1. 교과의 개념(槪念), , 2. 교과의 개념(槪念)의 定義(정이)에 있어서 하위 개념(槪念), , 3. 교과의 형성, , 4. 교과의 발달과定義(정이) 고찰 , , , 자료(data)크기 : 77K
교과의개념,교과의,형성,교과의,발달과정,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과의개념과성립과정.ppt( 47 )
레포트/사범교육
1. 교과의 개념, , 2. 교과의 개념의 정의에 있어서 하위 개념, , 3. 교과의 형성, , 4. 교과의 발달과정의 고찰 , , , FileSize : 77K , 교과의 개념과 성립과정사범교육레포트 , 교과의개념 교과의 형성 교과의 발달과정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