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적인 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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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5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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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용은 엄격한 산술 average(평균)적인 것이 아닐것이다. 그것이 발전의 절정에 다다른 단계이니, 그 형상 내지 그 상태의 획득은 바로 이를 위한 준비였다.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서 사용된 prohairesis란 이성적인 존재에 의해서 택하여지는 선택을 가리킨다. 이것이 미치는 영역은 행위간의 이성적인 선택 영역이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적인 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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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적인 견해에 관해 작성한 글입니다. 만일 우리가 arete을 지니고서, 인간으로서의 구실을 제대로 한다면, 그 arete의 힘으로 우리가 수행하게 될 활동 내지 활동태가 행복일 것이다. 모든 사람은 행복을 추구하며 그것은 life(인생) 의 목표(目標)이다. 그것은 중용, 즉 두 극단적인 것의 중간점에 있다 이에 우리는 定義(정의)의 범위로 옮겨서 덕을 중용으로 보는 저 유명한 설을 갖게 된다된다. . 상대적인 중용으로서 상이한 기질들의 그리고 상이한 처지들의 사람들에 대해 달라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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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적인 견해에 관해 작성한 글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arete(사람의 훌륭한 상태, 덕)을 지적인 것과 윤리적인 것으로 나누었다.
즉, arete는 하나의 상태이다. 행복은 arete에 따른 하나의 활동 내지 활동태이다.여기서는아리스토텔레스의윤리적인견해에관해이야기를해보겠다 ,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적인 견해인문사회레포트 ,
여기서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적인 견해에 관해 이야기를 해 보겠다. 우리는 arete가 성숙한 인간에 있어서의 특유한 상태 또는 바른 상태로서 간주되고, 행복을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조건이며, 행복은 인간 자체의 활동 내지, 활동태, 즉 energeia이다.
덕에 대한 定義(정의)를 내리면,
덕 (사람의 훌륭한 상태:arete)이란 선택과 관계되는 습성, 즉 굳어진 성격 상태이니, 그것은 우리와의 관계에 있어서 중용에 있는 것으로 이 중용은, 이성에 의해서 결정되고 슬기로운 사람이 그걸 결정함에 있어서 취함직한 방식으로 결정된 것이다. 한 생물이 자신의 진정한 형상에 이르렀을 때는, 완전한 상태에 이르게 되면, 그 활동의 실행이 자연히 뒤따른다. 훌륭한 상태는 이성의 사용에 의해서 결정될 수 있으며, 또한 실천적인 지혜를 타고난 즉 선천적으로 슬기로운 사람들도 있으니, 이런 사람들은 타고난 입법가들이요, 이들의 결정을 약한 자들은 그저 따르는…(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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