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co.kr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槪念)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 dent1 | dent.co.kr report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槪念)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 dent1

본문 바로가기

dent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槪念)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8 19:46

본문




Download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hwp










유통관리,유통경로,개념과,구조,중요성,유통경로계열화,물적,유통관리,경영경제,레포트
(유통관리)%20유통경로의%20개념과%20구조%20및%20중요성,%20유통경로계열화,%20물적%20유통관리_hwp_01.gif (유통관리)%20유통경로의%20개념과%20구조%20및%20중요성,%20유통경로계열화,%20물적%20유통관리_hwp_02.gif (유통관리)%20유통경로의%20개념과%20구조%20및%20중요성,%20유통경로계열화,%20물적%20유통관리_hwp_03.gif (유통관리)%20유통경로의%20개념과%20구조%20및%20중요성,%20유통경로계열화,%20물적%20유통관리_hwp_04.gif (유통관리)%20유통경로의%20개념과%20구조%20및%20중요성,%20유통경로계열화,%20물적%20유통관리_hwp_05.gif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槪念)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순서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槪念)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Download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hwp( 22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관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목차

유통관리

Ⅰ. 유통경로의 관념과 중요성

Ⅱ. 유통경로의 구조

Ⅲ. 유통경로 계열화

Ⅳ. 물적 유통관리
유통관리

1. 유통경로의 관념과 중요성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업자로부터 최종소비자 및 사용자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기업의 집합을 의미하는데, 여기에는 생산자와 최종소비자 그리고 중간상을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제조업자들은 중간상을 이용하는 경우에 거래효율성...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관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목차

* 유통관리

Ⅰ. 유통경로의 관념과 중요성

Ⅱ. 유통경로의 구조

Ⅲ. 유통경로 계열화

Ⅳ. 물적 유통관리
유통관리

1. 유통경로의 관념과 중요성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업자로부터 최종소비자 및 사용자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기업의 집합을 의미하는데, 여기에는 생산자와 최종소비자 그리고 중간상을 포함한다. 중간상은 유통경로 상에서 제조업자와 최종소비자사이에 활동하는 조직체나 개인들을 말하는데, 이들의 역할은 도매상이나 소매상에 의해 수행될 수 있다
도매상은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지 않고 주로 소매상이나 다른 도매상, 기업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하며, 소매상은 주로 최종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제조업자들은 중간상을 이용하는 경우에 거래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다 즉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제조업자가 중간상을 통하지 않고 최종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경우는 충 16번의 접촉이 필요한데 중간상을 통하는 경우는 총 8번 접촉으로 거래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다

중간상을 이용한 거래효율성


그리고 중간상을 이용할 경우에 제조업자는 최종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것보다 이들에게 더 많은 시간효용, 장소효용, 및 소유효용을 제공할 수 있다

2. 유통경로의 구조

유통경로는 일반적으로 표적시장의 욕구에 따라 다양하게 조직될 수 있는데, 마케팅 담당자는 유통경로 상에 다양한 형태의 중간상을 포함시키거나 혹은 중간상의 참여를 배제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하나의 유통경로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제품의 特性(특성)이나 표적시장의 상황에 따라서는 둘이상의 서로 다른 유통경로를 활용할 수도 있다

소비재의 유통경로 유형


소비재 제조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유통경로는 위의 그림과 같이, 크게 네…(To be continued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구조 및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관리 유통경로 개념과 구조 중요성 유통경로계열화 물적 유통관리





다. 중간상은 유통경로 상에서 제조업자와 최종소비자사이에 활동하는 조직체나 개인들을 말하는데, 이들의 역할은 도매상이나 소매상에 의해 수행될 수 있다
도매상은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지 않고 주로 소매상이나 다른 도매상, 기업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하며, 소매상은 주로 최종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중간상을 말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en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en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