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2 20:40
본문
Download : 유아수학교육.hwp
개념(槪念)의 발달은 수많은 alteration(변화) 를 거치면서 진행되는 점진적이고 일생을 통해 진행되는 과정이다. 논리적 사고능력은 물리적 세계에서 구체물의 실제 조작을 통해 개발된다된다. 유아기의 발달적 property(특성)은 구체물을 통해서 지각하고 추론하는인지적 한계를 가지고 있다아 즉 이 시기의 유아는 상징을 통한 추론이 어렵다.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유아수학교육.hwp( 27 )
1. 유아수학교육이란, , 2. 유아수학교육 목적, , 3. 유아수학교육 내용, , 4. 컴퓨터를 이용한 유아수학교육, , , FileSize : 84K , [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컴퓨터를 이용한 유아수학교육 수학적사고 수학적 능력






컴퓨터를,이용한,유아수학교육,수학적사고,수학적,능력,사범교육,레포트
순서
1. 유아수학교육이란, , 2. 유아수학교육 목적, , 3. 유아수학교육 내용, , 4. 컴퓨터를 이용한 유아수학교육, , , 다운로드 : 84K
1. 유아수학교육이란
2. 유아수학교육 목적
3. 유아수학교육 내용
4. 컴퓨터를 이용한 유아수학교육
사전적 의미로 수학교육을 definition 한다면 "주로 학교 교육에서의 수학의 교수법이나 그 원리적인 제 문제를 연구하는 분야"(박을용 외 3인, 1983)과 definition 되어 있지만 다른 방향에서 생각해 보면 수학교육은 수, 양, 공간, 도형 등에서의 관계를 인지하고 추론하며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학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것을 말한다. 수학의 모든 초기 아이디어는주변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경험하고 觀察(관찰) 함으로써 길러진다. 결국 유아가 주변 세계를 觀察(관찰) 하고 탐색하고, 조사하는 것은 모두에게 기본이 되는 수학적 개념(槪念)의 발달을 촉진시킨다. 이상의 논리들을 기초로 유아기 수학교육의 주안…(To be continued )
설명
[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
다. 모든 5, 6세 유아는 다양한 수학적 개념(槪念)을 개발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충분히 가져야 한다. 이러한 개념(槪念)들은 논리 수학적 사고의 기본 전제가 되고 이러한 사고의 기초이며 구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