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culture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4 13:15
본문
Download :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hwp
이승만 정권의 집권연장을 위한 선거전술과 야당…(省略)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광고로읽는한국사회
설명
다. 그 와중에 남북이 분단되고 일본 경제와의 단절로 인해 종전의 대외경제 체제는 붕괴되었고 무역과 생산은 크게 위축되었다. 그러나 1959년 HLKZ-TV의 화재와 함께 TV광고 또한 중단되었고, 1963년 3월 1일 국영방송 KBS-TV가 광고방송을 스타트함으로써 TV광고가 다시 재개되었다. 1945년부터 1960년대까지는 대략 상업광고의 소강상태라 할 수 있는 시기이다.
전후 피폐화된 국토와 경제, 낙후된 산업 속에서 실향민들은 도시로 몰려들어 외국의 원조 속에서 겨우 연명하던 힘든 시기였다.광고로읽는한국사회 ,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culture사
Download :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hwp( 59 )
1. 1886~1945년 근대의 새벽
2. 1945~1980년 보릿고개를 넘어
3. 1980~2002년 포스트모더니즘과 소비사회
2. 1945~1980년 보릿고개를 넘어
제2차 세계대전이 종식과 함께 해방 이후 우리나라는 일제의 패퇴와 정치적 파란, 한국전쟁으로 이어지는 격동의 세월을 맞게 된다 냉전체제 속에서 미군의 지원을 받은 이승만 政府가 들어서면서 식민의 잔재는 청산되지 못하고 화폐개혁과 토지개혁의 결과물은 고스란히 기득권 세력으로 돌아갔다.
ㅊ1960년대에 들어서 라디오, TV등 전파매체가 등장하면서부터 바야흐로 광고는 기지개를 켜기 스타트했다. 한국 최초의 TV광고는 1956년 5월 12일 HLKZ-TV의 개국 프로그램(program]) 과 함께 방영된 유니버설 레코드의 깨지지 않는 레코드 였다. 상업광고는 암흑기였지만 정치적 상황이 급변하는 격동의 시절이었던 만큼, 이 시기에 우리나라 처음으로 정치광고가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