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자동차Engineering - 현가 장치 特性(특성) 실험과 조향 장치에 대상으로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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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1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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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결과/기계
설명
순서
현가 장치 characteristic(특성) 實驗(실험)
Ⅰ. 實驗(실험) 데이터
1.How do track, camber, king pin inclination change of jouncing
Classified of View
Angle(in degree or minute)
When Car loaded
(Change of Height)
10mm
20mm
30mm
Right Wheel
0
+7.5
+22
Left Wheel
+1
+13
+25
Right Wheel
-5
-17.5
-28
Left Wheel
-5
-16
-26
Right Wheel
10
10
10
Left Wheel
10
10
10
Right Wheel
-7
-30
-45
Left Wheel
+15
+30
+45
2. What is influence of the caster on the camber of the locked wheel
Caste...
현가 장치 characteristic(특성) 實驗(실험)
Ⅰ. 實驗(실험) 데이터
1.How do track, camber, king pin inclination change of jouncing
Classified of View
Angle(in degree or minute)
When Car loaded
(Change of Height)
10mm
20mm
30mm
Right Wheel
0
+7.5
+22
Left Wheel
+1
+13
+25
Right Wheel
-5
-17.5
-28
Left Wheel
-5
-16
-26
Right Wheel
10
10
10
Left Wheel
10
10
10
Right Wheel
-7
-30
-45
Left Wheel
+15
+30
+45
2. What is influence of the caster on the camber of the locked wheel
Caster at track θ :0,4
Right Wheel 20° to the Caster locked
Caster angle
Camber of the outer curve wheel
Camber of the inner curve wheel
4°
-1°
1°47`
0°
+20°
+32°
Ⅱ. 데이터 analysis(분석) 및 고찰
자동차의 성능이 점점 좋아지면서 고속화되고 이에 따라 주행 안정성이 매우 중요시 되고 있다 그리고 주행 안정성은 휠 얼라이먼트와 직결되는데 이는 차체와 휠이 갖는 위치와 각도를 정렬하는 것으로 휠 얼라이먼트는 캠버, 캐스터, 토우를 조절이 이에 포함된다
캠버는 차량 앞에서 보았을 때 타이어의 중심선과 지면이 이루는 각으로 차량의 하중에 의해 스핀들이 벌어지는 것을 줄이기 위해 사용된다
캐스터는 타이어를 측면에서 보았을 때 타이어의 중심선과 너클 회전축이 이루는 각도를 말하며, 너클의 회전 중심을 타이어의 중심보다 앞에 두어 차량의 직…(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