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레포트] 平生敎育(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발 example(사례) 조사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1 19:43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발 사례.hwp
종이접기
사포 16절크기 15장,
레포트 > 기타
사포를 만져보고 느낌을 이야기 나눈다.
테이프
문어만들기
[A+레포트] 平生敎育(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발 example(사례) 조사 연구
호로그램 내용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고, 어르신들의 수만큼 자른다. 16절 크기 사포를 1장씩 가지고 그림을 그린다. 자른 그림을 각 개인당 1개씩 가지고, 색칠을 한다.
Download : 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발 사례.hwp( 67 )
3. 어르신들이 알아들을 수 있도록 쉽게 설명(說明)하고, 호로그램을 진행한다. 병뚜껑에 양면테이프를 붙여 문어 입을 붙인다. 그리기를 통해 대근육 향상을 도울 수 있고, 종이접기나 문어다리를 자르는 과정에서 소근육 향상도 도울 수 있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발 사례조사 연구
가위, 풀
1회기(2월 7일)
3회기(2월21일)
목적
1. 건강하신 분들만이 참여할 수 있는 호로그램이 아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호로그램이 되도록 한다. 색종이를 붙여 몸통을 꾸민다.
1. 총 4회기의 미술활동을 통해서 손동작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어붙이는 동안 다같이 노래) 이어붙인 그림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눈다. 그림을 그린 후 각자의 그림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
4회기(2월28일)
다.
2. 호로그램을 통해서 완성된 작품이 되도록 한다.





가위, 병뚜껑,
사포그림
크레파스, 가위,
준비물
설명
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발 사례조사 연구
lifelong education 호로그램의 개발 사례(instance)조사 연구
주제
(펭귄접기) 색종이를 한 장씩 가지고 펭귄을 접는다.
크레파스
어르신들의 손 근육향상 & 감각기능 향상
목표
협동화그리기
2회기(2월14일)
2. 협동화그리기와 종이접기 호로그램을 통해서 협동에 관련되어 알며, effect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하도록 하고, 함께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색칠이 끝나면 모두 이어붙인다. 2절 도화지에 만든 펭귄을 붙이고, 배경을 꾸민다.
平生敎育(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발 example(사례) 조사 연구
종이컵 20개, 색종이,
2절 도화지 2장,
양면테이프, 풀
순서
색종이, 도화지 1장,
종이컵 끝을 문어다리처럼 자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