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학기 놀이지도 중간시험Task 물 D형 (유아교육에서 놀이의 교육적 활용efficac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9 21:39
본문
Download : 20132_중과_놀이지도D.zip
Ⅰ. 서론
4. 놀이를 통해서 어린이가 얻는 것은?
2. 선정한 놀이의 교육적 가치
설명
1. 6차 교육과정 요리활동
- 중략 -
Ⅰ. 서론
<함께 제공되는 참고資料서비스 파일>
1. 놀이란?
2. 놀이의 特性
3. 요리활동 environment(환경) 구성
2013년 2학기 놀이지도 중간시험Task 물 D형 (유아교육에서 놀이의 교육적 활용efficacy)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1. 놀이(요리) 선정의 이유
놀이는 아동이 자유롭게 선택하고, 그들에게 창조적이면서 아동에게 즐겁고
1. 놀이란?
Download : 20132_중과_놀이지도D.zip( 33 )
Ⅰ. 서론 1. 놀이란? 2. 놀이의 특성 3. 놀이의 중요성과 교육적 의의 4. 놀이를 통해서 어린이가 얻는 것은? Ⅱ. 본론 1. 놀이(요리) 선정의 이유 2. 선정한 놀이의 교육적 가치 Ⅲ.결론 Ⅳ.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서비스 파일> 1. 6차 교육과정 요리활동 2. 요리 활동 시 교사의 역할 3. 요리활동 환경구성 4. 요리활동을 위한 도구
순서
놀이(Play)는 모든 아동의 삶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며 아동의 발달에 있어 극히 중요하다. 아동의 발달은 적극적인 탐색, 발견, 공상, 시험, 모방을 통해서 이루어지는데, 그 대부분은 놀이 활동에 의해서 일어난다.
Ⅳ.서지사항
다. 아동은 자신을 둘러싼 세계와 환경을 탐구하면서 다양성에 대한 인지 및 능력을 발전시키고 실습하면서 성장한다. 이것은 놀이를 통해 아동은 신체적, 정서적 성장을 하며, 아동의 사회적, 행동적 능력을 키우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것이다. 놀이는 아동에게 가장 중요한 활동 중의 하나이며 아동발달에 지대한 influence을 미치는 것이다.
Ⅲ.결론



3. 놀이의 중요성과 교육적 의의
2. 요리 활동 시 교사의 역할
놀이지도,방통대놀이지도,놀이지도과제물,놀이의교육적활용,놀이와유아발달
Ⅱ. 본론
4. 요리활동을 위한 도구
발달 심리학에서는 일반적으로 발달영역을 세가지 주요 측면으로 구별하고 있다 운동․인지․사회-정서 발달이 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