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co.kr [사회과학]보육학개론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 > dent1 | dent.co.kr report

[사회과학]보육학개론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 > dent1

본문 바로가기

dent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보육학개론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8 03:09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보육학개론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hwp





② 현장실습은 연구이다.
③ 현장실습은 전문 직업 교육방법에 따른다.
3. 보육 실습의 목적

- 훌륭한 교사, 이상적인 교사를 만드는 것!

형식적 goal(목표)
교사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하여 법령이 규정하는 바를 이수하는 것
실질적 goal(목표)
교육원, 학교에서 학습한 기초적인 교양과 전문적인 理論을 기반으로 실제 교육현장에서 실천을 통하여 교사로서의 적성 여부를 재확인함과 동시에 교직의 전문성을 이해시키는 데 있따

4 보육 실습의 피료썽

- 여러 연구에서 밝힌 교육 실습의 중요성을 정리(整理) 해보면,

① 대학에서 교재를 통하여 획득한 지식과 理論을 실제에 적용해 보는 경험을 가질 수 있따
②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태도, 대인관계 기술을 학습할 수 있따
③ 유아교사로서의 자신의 능력과 적성을 시험해보는 자기평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따
④ 행정적, 사무적 측면의 교사의 역할을 경험할 수 있따
⑤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drop)

실험결과/기타


설명
[사회과학]보육학개론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

순서






사회과학,보육학개론,보육,실습,목적,의의와,보육교사,자질,기타,실험결과





Download : [사회과학]보육학개론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hwp( 16 )




[사회과학]보육학개론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
[사회과학]보육학개론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 , [사회과학]보육학개론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기타실험결과 , 사회과학 보육학개론 보육 실습 목적 의의와 보육교사 자질
다. [사회과학]보육학개론%20-%20보육%20실습의%20목적%20및%20의의와%20보육교사의%20자질_hwp_01.gif [사회과학]보육학개론%20-%20보육%20실습의%20목적%20및%20의의와%20보육교사의%20자질_hwp_02.gif [사회과학]보육학개론%20-%20보육%20실습의%20목적%20및%20의의와%20보육교사의%20자질_hwp_03.gif [사회과학]보육학개론%20-%20보육%20실습의%20목적%20및%20의의와%20보육교사의%20자질_hwp_04.gif [사회과학]보육학개론%20-%20보육%20실습의%20목적%20및%20의의와%20보육교사의%20자질_hwp_05.gif [사회과학]보육학개론%20-%20보육%20실습의%20목적%20및%20의의와%20보육교사의%20자질_hwp_06.gif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
1. 보육 실습의 관념

- 현장실습이란 보육교사교육원에서 소정의(定義) 교과목을 이수한 뒤나 아동 및 유아관련학과의 소정의(定義) 이수교과목을 이수한 뒤에 일정기간 동안 어린이집 혹은 놀이방, 즉 보육현장에서의 실제적인 보육활동을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2. 보육 실습의 의의

- 현장실습은 다음과 같은 의의를 갖는다.(박재환, 1996)

① 실습기관의 입장에서는 필요한 자원을 양성하고 확보하는 기초가 된다
② 교육생의 입장에서는 보육교사로서 능력 내지 적성을 시험해 보는 기회가 된다
③ 이미 습득한 보육理論과 실제를 현장에서 경험하거나 experiment(실험)적인 연구,...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
1. 보육 실습의 관념

- 현장실습이란 보육교사교육원에서 소정의(定義) 교과목을 이수한 뒤나 아동 및 유아관련학과의 소정의(定義) 이수교과목을 이수한 뒤에 일정기간 동안 어린이집 혹은 놀이방, 즉 보육현장에서의 실제적인 보육활동을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② 현장실습은 연구이다. 현장실습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성(特性)을 갖는다.(박재환, 1996)

① 실습기관의 입장에서는 필요한 자원을 양성하고 확보하는 기초가 된다
② 교육생의 입장에서는 보육교사로서 능력 내지 적성을 시험해 보는 기회가 된다
③ 이미 습득한 보육理論과 실제를 현장에서 경험하거나 experiment(실험)적인 연구, 경험과정이 된다
④ 현장실습은 보육교사에 대한 준비교육 내지 훈련과정으로서는 최종적 단계이다.
2. 보육 실습의 의의

- 현장실습은 다음과 같은 의의를 갖는다. (김경배, 1996)

① 현장실습은 경험학습이다.
④ 현장실습은 어린이에게 현직 보육교사의 보육활동과 똑같은 중대한 influence(영향)을 준다.
④ 현장실습은 어린이에게 현직 보육교사의 보육활동과 똑같은 중대한 influence(영향)을 준다. (김경배, 1996)

① 현장실습은 경험학습이다. 현장실습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성(特性)을 갖는다.
③ 현장실습은 전문 직업 교육방법에 따른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en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en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