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marketing SWOT,STP,4P전략(strategy)analysis(분석) 및 marketing 실패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8 07:27
본문
Download : 월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마케팅실패사례분석.hwp
‘99년 기준으로 주가 시가총액이 2910억 달러로 세계 7위였다. 월마트는 1962년 Sam Walton에 의해 Bentonville, Arkansas에 본사를 탄생하였다.) 71년 이후 28년째 연간 매출이 쾌조의 성장세…(ski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월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마케팅실패사례분석.hwp( 51 )
월마트 marketing SWOT,STP,4P전략(strategy)analysis(분석) 및 marketing 실패事例analysis(분석)
월마트,마케팅,SWOT,STP,P전략,마케팅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월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마케팅실패사례분석 , 월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마케팅실패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월마트 마케팅 SWOT STP P전략 마케팅실패사례
설명
다.
월마트 marketing SWOT,STP,4P전략(strategy)analysis(분석) 및 marketing 실패事例analysis(분석)






순서
월마트
`목차`
1. 월마트 기업introduction
(1) 월마트 회사introduction
(2) 월마트의 경영이념
(3) 월마트의 성장과정
2. 월마트 마케팅戰略
(1) STP戰略
1) Segment
2) Targeting
3) positioning
(2) SWOT analysis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SO
ST
WO
WT
(3) 월마트 마케팅4P믹스 戰略analysis
3. 경쟁사analysis
- 삼성테스코
- 이마트
4. 월마트 마케팅실패요인analysis
1. 월마트 기업introduction
(1) 월마트 회사introduction
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2000년 상반기 매출액이 1630억 달러를 넘어서 미국 내에서 실질적으로 매출액면에서 GM보다 앞서 1위를 달성하였으며(기름값의 상승으로 정유회사가 매출 1위를 달성하였으나 기름 값이 올해 대폭상승으로 인한 것이므로 실질적으로는 월마트가 1위다. 둘째는 슈퍼센터로 전체 취급상품의 35~40%가 신선 식품이며 셋째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셈스 클럽’이다. 한국에서는 수년 전까지 화란계인 ’마크로‘란 이름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상표권 등록 재판에서 승리하여 그 후 월마트란 상표를 사용하고 있다아 현재 전 세계에 4093개의 체인점을 거느리고 있으며 회사의 정확한 명칭은 ‘월마트 스토어스’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3가지 형태의 유통업체를 운영하고 있는데 첫째가 ‘월마트 스토아’로 의류나 잡화를 판매하는 할인점이며 신선한 식품은 취급하지 않는다. 소도시에서 저가戰略과 저비용, 공급업체와의 제후강화의 연계, 컴퓨터 시스템 등 신기술을 적극 도입 하였으며, 이후 대도시로 유통망을 넓혀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