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theory 과 미술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07:46
본문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미술교육.hwp
여덟째, 자연탐구 지능(Naturalist Intelligence)은 다중지능 theory(이론)의 목록에서 가장 최근에 올라온 것으로, 자연 현상에 대한 유형을 규정하고 분류하는 능력을 말한다. , 다중지능이론과 미술교육예체능레포트 ,
1. 다중지능theory(이론)
1) 다중지능의 definition 및 원리
2) 8가지 지능
2. 다중지능 theory(이론)과 미술교육
1) 다중지능theory(이론)과 미술교육과의 관계
2) 다중지능theory(이론)에 따른 미술교육에 대한 기대
일곱째, 자기이해 지능(Intrapersonal Intelligence)는 대인관계 지능과 유사한 特性을 지녔으며,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인지적 능력을 말한다.
2. 다중지능 theory(이론)과 미술교육
1) 다중지능theory(이론)과 미술교육과의 관계
아동들은 놀이를 하며 성장한다.
가드너가 제안한 다중지능theory(이론)은 아동들의 지적 교육 및 definition 적인 측면을 계발하는 실천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고, 아동들의 長點을 계발하는데 效果(효과)적인 교육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놀이를 통하여 자신을 표현하며, 사회성을 길러나간다. 참고할만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놀이 속에는 총체적 학습이 담겨 있다아 이와 같은 놀이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 해결에 자신의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것이다.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에서 예술관련 지능이라 하면 공간적 지능이 대표적이다.
다중지능이론의 개념과 원리 및 하워드 가드너의 8가지 지능을 살펴보고, 다중지능이론과 미술교육과의 관계와 기대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참고할만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것을 교사로서 미술학습의 동기로 활용할 수 있겠다.
자연탐구 지능이 높은 사람은 영화에 나오는 타잔처럼 자연 친화적이고, 동물이나 식물 채집을 좋아하며, 이를 구별하고 분류하는 능력이 높다.
다중지능theory 과 미술교육
다중지능theory 의 槪念과 원리 및 하워드 가드너의 8가지 지능을 살펴보고, 다중지능theory 과 미술교육과의 관계와 기대에 상대하여 정리(整理) 했습니다. 하지만, 자기이해 기능이 낮은 사람들은 (예를 들어, 자폐증을 가진 사람들처럼) 자신을 주변 環境으로부터 독립된 존재로서 인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이 공간적 지능은 같은 요소의 실례를 알아보는 능력, 한 요소를 다른 요소로 변형시키거나 변형을 알아내는 능력, 정신적 이미지를 포착하고 이미지를…(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미술교육.hwp( 71 )
설명
레포트/예체능
,예체능,레포트
다. 자신이 누구인가?, 자신은 어떤 감정을 가졌는가?, 왜 이렇게 행동하는가? 등과 같은 자기 존재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다. 산에 가더라도 나뭇잎의 모양이나, 크기, 지형 등에 관심이 많고, 이들을 종류대로 잘 분류하기도 한다.
자기이해 지능이 높은 사람은 자기 존중감, 자기 향상(self-enhancement), 자기가 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성격이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