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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고객 만족 경영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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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7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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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고객은 최종 소비자의 개념(槪念)으로 한정하여 사용하기로 한다. 그러한 갈등은 양자간의 힘의 불균형에서 기인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고객 만족 경영의의 정확한 개념(槪念)과 방법, 그리고 바람직한 고객 만족 경영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내용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영학] 고객 만족 경영에 대해 - 대학 보고서 제출data(자료)

1. 연구 배경 및 목적, 범위
설명
1)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


[경영학] 고객 만족 경영에 대해-6157_05_.gif

주제 : 기업의 생존은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해 이루어진다.



순서
고객 만족 경영에 대해
[경영학] 고객 만족 경영에 대해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과거에는 시장 상황이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했기 때문에 기업은 고객에 대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었다. 자본력, 정보력, 조직력, 기술력 등 여려면에서 기업이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소비자는 상대적으로 약세에 몰려 피해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따 여기에서 바로 소비자 보호 활동이 도입, 전개 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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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생산 활동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고 소비자 역시 기업의 생산에 의해 소비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것이므로 양자는 불가분의 관계에 놓여 있따 기업과 소비자는 호혜적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때로는 서로 갈등을 일으키기도 한다. 그래서 점차 국경의 의미도 퇴색해가고 있고 전세계 소비자의 기호와 욕구도 예측하기 어렵게 급속히 變化(변화)하고 있따 또한 WTO체제 출범으로 개방화, 국제화는 가속되어 기업은 이러한 environment 變化(변화)에 대한 適應력이 더욱 필요하게 되었다.


2. 고객 만족 경영의 개념(槪念)과 이론적 검토

[경영학] 고객 만족 경영에 대해


이러한 시대에 기업 경영에 있어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이 어떻게 하면 상품의 수요자인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경쟁력을 확보하느냐에 달려있따
다. 그러나 21C로 달려가는 현재는 ‘불확실성’ 과 ‘무한경쟁’으로 특징 지워지는 시대이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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